2020-12-25. QT큐티체조. 이사야 7:10~17.

간단설명.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성경본문. 이사야 7:10~17
한글성경.
10여호와께서 또 아하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1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한 징조를 구하되 깊은 데에서든지 높은 데에서든지 구하라 하시니 12아하스가 이르되 나는 구하지 아니하겠나이다 나는 여호와를 시험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한지라 13이사야가 이르되 다윗의 집이여 원하건대 들을지어다 너희가 사람을 괴롭히고서 그것을 작은 일로 여겨 또 나의 하나님을 괴롭히려 하느냐 14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15그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 줄 알 때가 되면 엉긴 젖과 꿀을 먹을 것이라 16대저 이 아이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 줄 알기 전에 네가 미워하는 두 왕의 땅이 황폐하게 되리라 17여호와께서 에브라임이 유다를 떠날 때부터 당하여 보지 못한 날을 너와 네 백성과 네 아버지 집에 임하게 하시리니 곧 앗수르 왕이 오는 날이니라

영어성경.
10Again the LORD spoke to Ahaz, 11″Ask the LORD your God for a sign, whether in the deepest depths or in the highest heights.” 12But Ahaz said, “I will not ask; I will not put the LORD to the test.” 13Then Isaiah said, “Hear now, you house of David! Is it not enough to try the patience of men? Will you try the patience of my God also? 14Therefore the Lord himself will give you a sign: The virgin will be with child and will give birth to a son, and will call him Immanuel. 15He will eat curds and honey when he knows enough to reject the wrong and choose the right. 16But before the boy knows enough to reject the wrong and choose the right, the land of the two kings you dread will be laid waste. 17The LORD will bring on you and on your people and on the house of your father a time unlike any since Ephraim broke away from Judah–he will bring the king of Assyria.”

도움말.
주께서 친히(14절). 하나님의 부름에 응하지 않은 인간 왕의 실패로 인해, 하나님께서 전적으로 주도권을 쥐고 사역하시는 결과로 이어짐
임마누엘(14절).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신다’라는 의미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께서 아하스에게 요구하신 것은 무엇이며, 이에 아하스는 어떻게 행동합니까? (11~12절)
⬇ 아래로 인간. 아하스의 거절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보여 주신 징조는 무엇입니까?(14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아하스에게 임마누엘의 징조를 보여 주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아하스의 불신에도 불구하고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징조를 주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나는 예수님의 탄생과 관련된 구원 소식을 어떤 자세로 대하고 있습니까? 구원의 징조를 내게 주시고, 친히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연합군이 이스라엘을 멸망시키지 못할 것을 확신시켜 주시며, 도움이 될 만한 징조를 구하라고 말씀하십니다(11절). 하지만 아하스는 하나님께 징조를 구하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아하스는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겠다’라는 말을 하는데, 이는 하나님보다 앗수르를 더 신뢰하며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겠다는 불신의 표현입니다. 이런 아하스의 불신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처녀에게서 태어나는 아이의 징조, 즉 임마누엘의 징조를 보이시며, 하나님께서 백성과 함께하실 것이라는 구원의 약속을 허락하십니다(14절). 이처럼 임마누엘의 징조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시는 것을 예표합니다(참조 마 1:23).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하스와 같이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런 사람들의 반응과 관계없이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힘쓰십니다. 성탄절을 맞이한 오늘,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모든 사람은 임마누엘의 참된 의미를 묵상하며, 나를 구원하신 예수님께 대한 깊은 감사로 하루를 보내길 바랍니다. 임마누엘의 은혜를 통해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