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QT큐티체조. 로마서 Romans 16:1~5.

2021-09-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헌신하는 동역자를 돕고 섬기라

성경본문. 로마서 Romans 16:1~5
한글성경.
1내가 겐그레아 교회의 일꾼으로 있는 우리 자매 뵈뵈를 너희에게 추천하노니 2너희는 주 안에서 성도들의 합당한 예절로 그를 영접하고 무엇이든지 그에게 소용되는 바를 도와 줄지니 이는 그가 여러 사람과 나의 보호자가 되었음이라 3너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동역자들인 브리스가와 아굴라에게 문안하라 4그들은 내 목숨을 위하여 자기들의 목까지도 내놓았나니 나뿐 아니라 이방인의 모든 교회도 그들에게 감사하느니라 5또 저의 집에 있는 교회에도 문안하라 내가 사랑하는 에배네도에게 문안하라 그는 아시아에서 그리스도께 처음 맺은 열매니라

영어성경.
1I commend to you our sister Phoebe, a servant of the church in Cenchrea. 2I ask you to receive her in the Lord in a way worthy of the saints and to give her any help she may need from you, for she has been a great help to many people, including me. 3Greet Priscilla and Aquila, my fellow workers in Christ Jesus. 4They risked their lives for me. Not only I but all the churches of the Gentiles are grateful to them. 5Greet also the church that meets at their house. Greet my dear friend Epenetus, who was the first convert to Christ in the province of Asia.

도움말.
문안하라(3절). ‘안부를 전하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경의를 표하다’, ‘경례하다’라는 의미임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로마 교회에 누구를 추천합니까?(1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브리스가와 아굴라를 어떻게 소개합니까?(3~4절)
? 물어봐. 바울은 왜 로마 교회에 뵈뵈를 추천하고, 브리스가와 아굴라에게 문안하라고 명합니까?
! 느껴봐. 바울을 위해 목숨까지도 내놓는 브리스가와 아굴라의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게 소중한 동역자는 누구이며, 그를 돕기 위해 나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동역자들을 돕고 섬기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자신의 편지를 로마 교회에 전달하면서, 성도를 섬길 인물로 뵈뵈 자매를 추천합니다(1절). 바울은 뵈뵈를 ‘교회의 일꾼’이라고 소개하는데, 그녀는 겐그레아교회를 헌신적으로 섬긴 일꾼이었습니다. 이에 바울은 로마 교회에 뵈뵈에게 합당한 예절을 갖출 것과 필요를 채워 줄 것을 요청합니다. 이는 주 안에서 한 성도이자 지체된 자로 그녀가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는 권면입니다. 이어서 바울은 브리스가와 아굴라 부부도 소개하는데, 이들 부부를 가리켜 ‘나의 동역자’라고 표현합니다(3절). 바울은 이 부부가 자신을 위해 목숨을 내놓을 정도로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적으로 섬겼다고 전하며, 이들이 로마 교회를 섬길 적임자임을 알립니다. 이처럼 바울은 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믿음의 동역자들을 보내 로마 교회가 바로 설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회를 바로 세우는 일은 한 사람의 노력과 섬김으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동역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신뢰가 함께할 때, 주님의 교회가 바로 서게 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하는 동역자들을 온전히 섬김으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세우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