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5. QT큐티체조.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2:27~31.

간단설명.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성경본문.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2:27~31
한글성경.
27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28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을 행하는 자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라 29다 사도이겠느냐 다 선지자이겠느냐 다 교사이겠느냐 다 능력을 행하는 자이겠느냐 30다 병 고치는 은사를 가진 자이겠느냐 다 방언을 말하는 자이겠느냐 다 통역하는 자이겠느냐 31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가장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영어성경.
27Now you are the body of Christ, and each one of you is a part of it. 28And in the church God has appointed first of all apostles, second prophets, third teachers, then workers of miracles, also those having gifts of healing, those able to help others, those with gifts of administration, and those speaking in different kinds of tongues. 29Are all apostles? Are all prophets? Are all teachers? Do all work miracles? 30Do all have gifts of healing? Do all speak in tongues? Do all interpret? 31But eagerly desire the greater gifts. And now I will show you the most excellent way.

도움말.
사도(28절). 선교나 교회를 세우는 역할을 감당하는 모든 자
다스리는 것(28절). 앞장서서 이끄는 리더십을 의미함
다 사도이겠느냐… 다 능력을 행하는 자이겠느냐(29절). 모든 사람이 똑같은 은사를 가진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해 의문문 형태로 씀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31절). 학자들은 31절을 12장 전체를 요약하고, 사랑의 장인 13장을 여는 구절로 이해함. 은사가 공동체 안에서 신령한 지위를 나타낸다는 주장도 있으나, 바울은 이 주장이 잘못됐으며 사랑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교회 안의 직분은 누가 세우는 것이라고 말합니까?(28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에게 무엇을 권면합니까?(31절)
? 물어봐. 바울은 왜 모든 성도가 같은 은사와 직분을 사모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말합니까?
! 느껴봐. 하나님께서 교회 안에 세우신 모든 은사와 직분에 차별이 없다는 사실을 통해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은사는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사용해 왔습니까?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따라, 맡기신 직분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성도를 그리스도의 몸이자, 각 지체라고 말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교회를 섬기기 위해 은사대로 직분자를 세우셨다고 선언합니다(27~28절). 성도들이 받은 은사에는 서열이나 차별이 없습니다. 이미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됐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모두가 다 사도와 선지자, 교사일 수 없는 이유에 대해 몸의 부위별 기능이 다르듯이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와 직분도 각각 다를 수밖에 없다고 설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린도교회 성도들 간에는 다른 사람에게 더욱 주목받고, 신령한 것처럼 보이는 은사를 사모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바울은 이런 모습에 대해 지적하며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고 권면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길을 보이겠다고 가르칩니다(31절). 모두가 다 같은 은사와 직분을 사모하는 것은 모두가 같은 몸의 같은 부위가 되겠다는 것과 같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은사를 소중히 여기며, 맡겨 주신 일을 기쁨으로 감당하는 주님의 자녀가 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와 직분에는 경중이 없음을 기억하며, 항상 겸손하게 감당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