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QT큐티체조. 누가복음 Luke 17:11-19

2024-04-1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감사를 표현함으로 더 큰 은혜를 누리자

성경본문. 누가복음 Luke 17:11-19
한글성경.
11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실 때에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로 지나가시다가 12한 마을에 들어가시니 나병환자 열 명이 예수를 만나 멀리 서서 13소리를 높여 이르되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거늘 14보시고 이르시되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하셨더니 그들이 가다가 깨끗함을 받은지라 15그 중의 한 사람이 자기가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16예수의 발 아래에 엎드리어 감사하니 그는 사마리아 사람이라 17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18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19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영어성경.
11Now on his way to Jerusalem, Jesus traveled along the border between Samaria and Galilee. 12As he was going into a village, ten men who had leprosymet him. They stood at a distance 13and called out in a loud voice, “Jesus, Master, have pity on us!” 14When he saw them, he said, “Go, show yourselves to the priests.” And as they went, they were cleansed. 15One of them, when he saw he was healed, came back, praising God in a loud voice. 16He threw himself at Jesus’ feet and thanked him–and he was a Samaritan. 17Jesus asked, “Were not all ten cleansed? Where are the other nine? 18Was no one found to return and give praise to God except this foreigner?” 19Then he said to him, “Rise and go; your faith has made you well.”

도움말.
레 13:45~46 나병환자는 옷을 찢고 머리를 풀며 윗입술을 가리고 외치기를 부정하다 부정하다 할 것이요 병 있는 날 동안은 늘 부정할 것이라 그가 부정한즉 혼자 살되 진영 밖에서 살지니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예수님께서는 나병환자 열 명에게 어떤 말씀을 하십니까?(14절)
⬇ 아래로 인간.자신이 나은 것을 발견한 사마리아 사람은 어떻게 행동합니까?(15-16절)
? 물어봐.예수님께서는 왜 사마리아 사람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했다”라고 말씀하십니까?
! 느껴봐.병이 나은 기쁨에 멈추지 않고, 그 근원 되신 주님께 감사드려 더 큰 구원의 은혜를 받음 사마리아인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기도 응답을 받고도 하나님과 사람에게 감사를 표현하지 못했던 때가 언제입니까? 하나님께 받은 은혜에 감사하며 그 은혜를 주변 사람들에게 흘려보내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께서는 한 마을에서 나병환자 열 명을 만나십니다. 당시 나병환자는 공동체 밖에서 생활했으며, 사람들을 만나면 자신이 부정하다고 외쳐야 했습니다(레13:45~46). 그래서 나병환자들은 멀리 서서 자신들을 불쌍히 여겨 달라고 외칩니다. 이때 예수님께서는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고 말씀하십니다(14절). 나병에서 치유됐음을 믿고 율법의 절차대로 제사장에게 진찰을 받으라는 도전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말씀대로 제사장에게 가던 도중 깨끗해졌고, 그 중에 한 사람 즉 사마리아 사람만이 돌아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예수님의 발 앞에 엎드려 감사했습니다(15~16절).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했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 사마리아인은 육체적 치유뿐 아니라 죄에서 구원받는 은혜도 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나머지 아홉 명은 오직 육체적 치유만 받았을 뿐입니다. 성도는 하나님께 받은 은혜에 감사를 표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럼으로써 더 큰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하고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