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큐티체조. 누가복음 luke 21:10-19.

2024-05-03. 큐티체조.
간단설명. 약속을 믿고 인내하는 자를 보호하신다.

성경본문. 누가복음 luke 21:10-19
한글성경.
10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11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12이 모든 일 전에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손을 대어 박해하며 회당과 옥에 넘겨 주며 임금들과 집권자들 앞에 끌어 가려니와 13이 일이 도리어 너희에게 증거가 되리라 14그러므로 너희는 변명할 것을 미리 궁리하지 않도록 명심하라 15내가 너희의 모든 대적이 능히 대항하거나 변박할 수 없는 구변과 지혜를 너희에게 주리라 16심지어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벗이 너희를 넘겨 주어 너희 중의 몇을 죽이게 하겠고 17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18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 19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

영어성경.
10Then he said to them: “Nation will rise against nation, and kingdom against kingdom. 11There will be great earthquakes, famines and pestilences in various places, and fearful events and great signs from heaven. 12″But before all this, they will lay hands on you and persecute you. They will deliver you to synagogues and prisons, and you will be brought before kings and governors, and all on account of my name. 13This will result in your being witnesses to them. 14But make up your mind not to worry beforehand how you will defend yourselves. 15For I will give you words and wisdom that none of your adversaries will be able to resist or contradict. 16You will be betrayed even by parents, brothers, relatives and friends, and they will put some of you to death. 17All men will hate you because of me. 18But not a hair of your head will perish. 19By standing firm you will gain life.

도움말.
내 이름으로…받을 것(17절).믿음을 가진 것 자체가 불리한 상황을 초래하는 험난한 시대가 올 것을 예고하심. 예수님께서는 이에 대한 처방으로 인내를 강조하심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각종 재난과 함께 올 마지막 때의 징조는 무엇입니까?(12절)
⬇ 아래로 인간.예수님께서는 거센 박해와 미움을 받게 될 성도에게 무엇을 약속하십니까?(18-19절)
? 물어봐.예수님께서는 왜 마지막 때에 환난 속에서도 인내하면 영혼을 얻는다고 하십니까?
! 느껴봐.고난과 환난 속에서 절대적으로 보호를 약속하시는 예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최근 내가 어려움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경험했던 때가 있습니까? 주님의 약속을 신뢰하며 인내로써 오늘을 신실하게 감당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께서는 세상의 미래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세상은 영원할 것 같지만 반드시 끝이 오게 됩니다. 물론 그때를 알리는 징조가 있을 것입니다(10~11절). 하지만 종국은 오직 하나님께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믿는 자들의 보호를 약속하십니다(18절). 종말로 치닫는 세상이 믿는 이들을 무척이나 거세게 괴롭히겠지만(12, 16~17절), 인내해 승리하라고 당부하십니다(19절). 성도에게 인내는 그저 참아 내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약속을 신뢰하며 기다리는 것이고, 현실과 맞대어 믿음으로 살아 내는 것입니다. 겨우 버티는 것이 아니라 소망을 품는 것입니다. 예루살렘성전은 하나님을 기만했기 때문에 사라졌습니다. 하나님께서 거하시며 만나 주겠다고 약속하신 장소를 죄로 더럽혔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세상도 마찬가지입니다. 멸망과 심판이 예견된 상황에서 세상이 하나님의 편에 선 나를 가만둘 리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를 향한 박해는 멈춘 적이 없습니다. 주님께서 주신 약속을 굳게 믿고 인내로 무장해 환난 속에서도 보호하심의 은혜를 누리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생명의 약속을 신뢰하며, 세상을 이길 수 있도록 인내의 능력을 주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