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이사야 Isaiah 43:14-21
성경본문.
한글성경.
14너희의 구속자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위하여 내가 바벨론에 사람을 보내어 모든 갈대아 사람에게 자기들이 연락하던 배를 타고 도망하여 내려가게 하리라 15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이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의 왕이니라 16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다 가운데에 길을, 큰 물 가운데에 지름길을 내고 17병거와 말과 군대의 용사를 이끌어 내어 그들이 일시에 엎드러져 일어나지 못하고 소멸하기를 꺼져가는 등불 같게 하였느니라 18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19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20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21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영어성경.
14This is what the LORD says– your Redeemer, the Holy One of Israel: “For your sake I will send to Babylon and bring down as fugitives all the Babylonians, in the ships in which they took pride. 15I am the LORD, your Holy One, Israel’s Creator, your King.” 16This is what the LORD says– he who made a way through the sea, a path through the mighty waters, 17who drew out the chariots and horses, the army and reinforcements together, and they lay there, never to rise again, extinguished, snuffed out like a wick: 18″Forget the former things; do not dwell on the past. 19See, I am doing a new thing! Now it springs up; do you not perceive it? I am making a way in the desert and streams in the wasteland. 20The wild animals honor me, the jackals and the owls, because I provide water in the desert and streams in the wasteland, to give drink to my people, my chosen, 21the people I formed for myself that they may proclaim my praise.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기 위해 어떤 일을 행하셨습니까?(16~17절)
↓아래로 인간..하나님께서 새롭게 행하실 일은 무엇입니까?(14,19~20절)
? 물어봐..하나님께서는 왜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새로운 구원의 일을 행하십니까?
! 느껴봐..하나님께서 백성을 창조하신 이유와 백성이 구원받은 목적이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함이라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가 창조되고 구원받은 목적대로 하나님을 진실하게 찬양하였을 때는 언제입니까? 오늘 내가 창조되고 구원받은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이스라엘은 부족하기 이를 데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들을 열방의 증인으로 세우고자 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위해 새 일, 곧 새로운 출애굽을 준비하십니다. 이 새로운 일은 하나님께서 바벨론을 멸하시고 이스라엘을 구출하는 일입니다. 출애굽 때 광야에서 물을 공급하시면서 그들을 인도하신 것처럼, 이제 사막의 새들과 동물에게까지 은혜가 미치는 놀라운 방법을 통해 그들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연약한 이스라엘 포로들은 그들이 끌려갔던 모래사막을 통해 귀환하는 것이 아니라, 바벨론 군사들이 다녔던 새로운 도로를 따라서 영광스럽게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광야에 길을 내고 사막에 강을 내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는 이런 일을 통해 그분의 백성이 하나님을 찬송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높임 받기 원하십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성도도 과거의 모든 부끄러움을 씻어버리고, 자신이 지음 받은 목적대로 하나님의 찬송을 부르는 사람으로 살아야 합니다. 언제나 주님을 찬송하며, 나를 위해 행하시는 새 일을 보고 주님만 높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