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QT큐티체조. 출애굽기 Exodus 26:31-37.

2024-11-15.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보혈의 공로를 의지해 은혜에 보좌에 나가라.

성경본문. 출애굽기 Exodus 26:31-37
한글성경.
31너는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로 짜서 휘장을 만들고 그 위에 그룹들을 정교하게 수 놓아서 32금 갈고리를 네 기둥 위에 늘어뜨리되 그 네 기둥을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싸서 네 은 받침 위에 둘지며 33그 휘장을 갈고리 아래에 늘어뜨린 후에 증거궤를 그 휘장 안에 들여놓으라 그 휘장이 너희를 위하여 성소와 지성소를 구분하리라 34너는 지성소에 있는 증거궤 위에 속죄소를 두고 35그 휘장 바깥 북쪽에 상을 놓고 남쪽에 등잔대를 놓아 상과 마주하게 할지며 36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로 수 놓아 짜서 성막 문을 위하여 휘장을 만들고 37그 휘장 문을 위하여 기둥 다섯을 조각목으로 만들어 금으로 싸고 그 갈고리도 금으로 만들지며 또 그 기둥을 위하여 받침 다섯 개를 놋으로 부어 만들지니라

영어성경.
31″Make a curtain of blue, purple and scarlet yarn and finely twisted linen, with cherubim worked into it by a skilled craftsman. 32Hang it with gold hooks on four posts of acacia wood overlaid with gold and standing on four silver bases. 33Hang the curtain from the clasps and place the ark of the Testimony behind the curtain. The curtain will separate the Holy Place from the Most Holy Place. 34Put the atonement cover on the ark of the Testimony in the Most Holy Place. 35Place the table outside the curtain on the north side of the tabernacle and put the lampstand opposite it on the south side. 36″For the entrance to the tent make a curtain of blue, purple and scarlet yarn and finely twisted linen–the work of an embroiderer. 37Make gold hooks for this curtain and five posts of acacia wood overlaid with gold. And cast five bronze bases for them.

도움말.
성막 문을 위하여(36절)..‘성막 입구를 위해’라는 뜻임.
히10:20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하나님은 휘장을 무엇으로 만들라고 명하십니까?(31절)
↓아래로 인간..하나님은 휘장을 만들어 무엇을 구분하십니까?(33절)
? 물어봐..하나님이 지성소와 성소 사이를 휘장으로 구분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하나님의 거룩성을 보존하고, 실수와 그릇된 모습으로 백성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구분하시는 것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현재 하나님과 나 사이를 가로막는 방해물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과 나 사이를 가로막는 방해물을 제거하기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성막의 내부는 휘장을 이용해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입구 쪽이 성소이고, 더 안쪽이 지성소입니다. 지성소는 ‘지극히 거룩한 장소’라는 의미로, 하나님께서 임재하셔서 백성을 만나 주시고 죄를 용서해 주시는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대제사장이 1년에 한 번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소는 제사장들이 매일 드나드는 장소로, 하나님께 제사를 지내는 도구들이 놓여 있습니다. 지성소 앞의 휘장은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실로 짜서 만들고, 그 위에 그룹들을 수놓아 시각적으로 함부로 들어갈 수 없는 곳임을 알렸습니다(31절). 인간은 죄로 인해 하나님의 임재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거룩성을 보존하고, 실수와 그릇된 모습으로 백성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휘장으로 성소와 지성소를 구분해 둔 것입니다(33절). 그런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실 때 이 휘장이 찢어지며, 하나님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갈 새로운 길이 생겼습니다(히10:20). 오늘 나와 하나님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주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해 담대히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십자가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담대히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가는 삶을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