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05.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아브라함은 후처를 맞아 자녀를 더 낳았고, 175세에 막벨라 굴에 장사된다.

성경본문. 창세기 25:1-11
한글본문.
1아브라함이 후처를 맞이하였으니 그의 이름은 그두라라 2그가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고 3욕산은 스바와 드단을 낳았으며 드단의 자손은 앗수르 족속과 르두시 족속과 르움미 족속이며 4미디안의 아들은 에바와 에벨과 하녹과 아비다와 엘다아이니 다 그두라의 자손이었더라 5아브라함이 이삭에게 자기의 모든 소유를 주었고 6자기 서자들에게도 재산을 주어 자기 생전에 그들로 하여금 자기 아들 이삭을 떠나 동방 곧 동쪽 땅으로 가게 하였더라 7아브라함의 향년이 백칠십오 세라 8그의 나이가 높고 늙어서 기운이 다하여 죽어 자기 열조에게로 돌아가매 9그의 아들들인 이삭과 이스마엘이 그를 마므레 앞 헷 족속 소할의 아들 에브론의 밭에 있는 막벨라 굴에 장사하였으니 10이것은 아브라함이 헷 족속에게서 산 밭이라 아브라함과 그의 아내 사라가 거기 장사되니라 11아브라함이 죽은 후에 하나님이 그의 아들 이삭에게 복을 주셨고 이삭은 브엘라해로이 근처에 거주하였더라

영어본문.
1 Abraham took another wife, whose name was Keturah. 2 She bore him Zimran, Jokshan, Medan, Midian, Ishbak and Shuah. 3 Jokshan was the father of Sheba and Dedan; the descendants of Dedan were the Asshurites, the Letushites and the Leummites. 4 The sons of Midian were Ephah, Epher, Hanoch, Abida and Eldaah. All these were descendants of Keturah. 5 Abraham left everything he owned to Isaac. 6 But while he was still living, he gave gifts to the sons of his concubines and sent them away from his son Isaac to the land of the east. 7 Altogether, Abraham lived a hundred and seventy-five years. 8 Then Abraham breathed his last and died at a good old age, an old man and full of years; and he was gathered to his people. 9 His sons Isaac and Ishmael buried him in the cave of Machpelah near Mamre, in the field of Ephron son of Zohar the Hittite, 10 the field Abraham had bought from the Hittites. There Abraham was buried with his wife Sarah. 11 After Abraham’s death, God blessed his son Isaac, who then lived near Beer Lahai Roi.

도움말.
미디안(2절). 이스라엘 주변 사막에 거주하는 부족의 무리로, 후에 모세가 미디안 여자인 십보라와 결혼한다. 이들은 후에 이스라엘 민족과 함께 가나안 땅에 들어와 정착한다.
수아(2절). 욥의 친구 중 하나인 빌닷의 조상으로 보인다(욥 2:11 참조).
재산(6절). 히브리어 ‘마타나’는 ‘선물’이란 뜻으로, 동등한 재산분할로 준 것이 아니라 재산 중 약간을 선물처럼 떼어 준 것을 의미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100세에 자녀를 주시고 몇 년을 함께 살도록 허락하셨는가(7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의 복은 누구에게로 흘러가는가(11절)?
? 물어봐. 아브라함이 이삭 외에 서자들에게 재산을 준 의미는 무엇일까(5-6절, 메디테이션 참조)?
! 느껴봐. 나는 주어진 사명이 온전히 이뤄지도록 첫 마음과 열정을 끝까지 유지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마지막까지 주어진 길을 완주하기 위해 변질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Meditation. 마지막이 아름다워야 한다.
진정한 승자는 마지막이 아름다워야 한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속단함으로써 하나님의 역사를 그르치지 말라. 우리가 생각할 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도, 하나님은 우리로 아름다운 마무리를 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충분히 허락하신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100세에 이삭을 주신 후 75년을 더 허락하셨다. 이 기간에 아브라함은 이삭을 결혼시키고, 손자 에서와 야곱까지 보았다(25:26 참조). 믿음의 선조로 끝까지 선한 경주를 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주어졌던 것이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사라를 잃은 후 마무리가 다소 깔끔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준다. 후처를 취하고 내리 여섯 명의 자녀를 낳은 것이다. 이들은 모두 언약과 상관없는 자녀들이었고, 결국 아브라함은 이삭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금씩 선물을 주어 생전에 동방으로 이들을 이주시킨다. 다음 세대를 배려한 조치였다. 결국 아브라함의 인생에는 이삭을 통해 이루셨던 하나님의 역사만이 선명하게 남는다(11절). 당신은 허락하신 믿음의 경주를 한눈팔지 않고 끝까지 달려가고자 노력하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