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2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주님의 말씀이 전파되고 주님이 악한 이들로부터 건져주시도록 기도할 것을 부탁하면서 게으름에 빠져들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경계한다.

성경본문. 데살로니가후서 3:1-5
한글본문.
1끝으로 형제들아 너희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퍼져 나가 영광스럽게 되고 2또한 우리를 부당하고 악한 사람들에게서 건지시옵소서 하라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니니라 3주는 미쁘사 너희를 굳건하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지키시리라 4너희에 대하여는 우리가 명한 것을 너희가 행하고 또 행할 줄을 우리가 주 안에서 확신하노니 5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영어본문.
1 Finally, brothers, pray for us that the message of the Lord may spread rapidly and be honored, just as it was with you. 2 And pray that we may be delivered from wicked and evil men, for not everyone has faith. 3 But the Lord is faithful, and he will strengthen and protect you from the evil one. 4 We have confidence in the Lord that you are doing and will continue to do the things we command. 5 May the Lord direct your hearts into God’s love and Christ’s perseverance.

도움말.
퍼져 나가(1절). 헬라어 ‘트레코’로서, 달리다, 경주하다. 진보하다 등을 뜻한다.
믿음(2절), 미쁘사(3절). 믿음은 헬라어 ‘피스티스’이며, 미쁘사는 ‘피스토스’다. 일종의 언어유희로, 사람의 믿음은 온전할 수 없으나 주님은 미쁘시다는 것을 강조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주님은 어떤 분이신가(3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가장 먼저 어떤 기도부탁을 하는가(1절)?
? 물어봐. 바울은 성도의 마음이 어디로 향하기를 기도하는가(5절)?
! 느껴봐. 나는 복음의 진보를 위해서 기도하기를 쉬지 않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나는 복음을 맡은 사역자들을 위해서 언제 어떻게 기도의 무릎을 꿇겠는가?

Meditation. 말씀의 달리기를 돕는 기도.
바울이 ‘끝으로’ 성도들에게 당부하는 것은 기도다. 바울과 같은 기도의 사람도 기도 지원이 필요했다. 기도에는 끝이 있을 수 없다. 무엇보다 복음 전파를 위해 기도하기를 요구한다. 말씀 자체가 운동력을 가지고 열방을 달리도록 간구해야 하는 것이다(3절). 복음은 전하는 사람의 실력 때문이 아니라, 복음 안에 내재된 그 능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말씀이 전파되는 주변에서 발생하는 영적 자기장 속에서 악한 사람들이 일어나기 마련인데, 그 악한 이들로부터 지켜주실 것을 기도하라고 권한다(2절). 말씀은 언제나 인류를 나누어 놓는다. 말씀을 듣고 믿는 이들과 그렇지 않는 이들이다.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바울은 궁극적으로 성도의 마음을 인도하시는 분이 주님이심을 피력하며 주님이 성도들을 사랑과 인내 가운데 들게 하시도록 기원한다(5절).
일상의 수면 아래에는 보이지 않는 영적 투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복음의 전쟁이다. 그 전쟁의 판도를 결정하는 변수는 기도다. 당신은 복음 전파를 위해 무릎을 꿇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