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6. 주일에는 읽는 QT.

2015-12-06. 주일에는 읽는 QT. 하나님의 희망에 참여하는 삶 1.
간단설명. 성경이라는 희망의 창문을 통해 우리는 영원한 세계를 바라본다. - 존 드와이트

성경본문. 빌립보서 2:12-14
한글본문.
12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13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14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영어본문.
12 Therefore, my dear friends, as you have always obeyed–not only in my presence, but now much more in my absence–continue to work out your salvation with fear and trembling, 13 for it is God who works in you to will and to act according to his good purpose. 14 Do everything without complaining or arguing,

Meditation. 긍정하는 삶
우리의 삶을 가치 있게 일구어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희망에 참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희망에 참여하는 삶은 모든 상황 가운데 긍정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요즘 긍정적인 삶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기 암시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는 긍정의 철학에서 연유한 것입니다. 무슨 일에서나 안 될 것이라는 생각보다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자신을 다독여 가다 보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에서 삶을 긍정한다는 것은 세상적인 성공을 염두에 두는 것이 아닙니다. 잘되든지 실패하든지, 병이 들거나 어떤 상황에서나 우리 가운데서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활동을 보고 그 현실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상황에 구애받지 않으시고 그 분의 기쁘신 뜻에 따라 활동해 가십니다. 우리는 반드시 건강하고 성공해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다고 믿지만, 종종 말기 암으로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형제자매들에게서 활동하시는 하나님이 더 선명히 드러나는 것을 보곤 합니다. 인간적으로 긍정할 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매우 평화롭고, 감사가 있고, 건강할 때 소유하지 못한 평안과 자족과 자유를 누리는 것을 보곤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활동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릴 것을 염원하고 실천하게 하신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은 기분, 감정, 이해관계에 급급하지 않고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며 살게 됩니다. 모든 순간을 소홀히 여기지 않고, 모든 순간을 긍정하며 살아갑니다.

삶의 긍정은 우리 가운데 활동하시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병들었을 때나, 실패했을 때나 일이 잘 될 때나, 한가할 때나 바쁠 때나 우리 안에서 그의 기쁘신 뜻을 이루어 가십니다. 그의 뜻이 우리에게 하고 싶은 염원이 되고 실천하게 하십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의 남겨진 인생, 우리의 모습이 못났을지라도 한결같이 하나님의 희망을 우리의 생에 수놓는 인생 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