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08. 주일에는 읽는 QT. 구원만끽 2.

간단설명. 구원이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이다. - M. 엘리아데

성경본문. 이사야 12:2-3
한글본문.
2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3그러므로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

영어본문.
2 Surely God is my salvation; I will trust and not be afraid. The LORD, the LORD, is my strength and my song; he has become my salvation.” 3 With joy you will draw water from the wells of salvation.

Meditation. 구원의 ‘우물물’을 길어 올려
이사야 선지자는 구원을 우물이라는 독특한 은유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원을 우물과 같이 실제적이고도 구체적으로 누렸던 것입니다.

우물은 고대 근동 지방 사람들의 생존과 생활에 필수적 요소였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유용한 자원입니다. 구원은 우물과 같아서 인생의 순례 길을 다 마친 후, 천성(天城)의 문을 들어섰을 때에나 가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막과 광야와 같이 치열하고 분주한 우리의 인생행로에 반드시 필요하고 또 유용합니다. 구원은 ‘나중’ ‘거기서’만 누리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여기서’도 풍성히 누려야 합니다. 구원의 우물가로 나아가 인생의 실존적인 갈증과 배고픔과 더위를 이겨 내고 승리의 순례 길을 열어 가십시오.

특히 ‘우물들’이라는 표현에 주목하십시오. 우물이 하나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복수적 표현은 구원의 은총이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 얼마나 폭넓게 관련하는지를 시사합니다. 어떠한 삶의 길을 걷게 되더라도 그 길 가엔 구원의 우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정과 직장과 캠퍼스와 쇼핑몰에서도 구원의 우물을 만날 수 있고, 누릴 수 있습니다. 감정적 위기 상황에서도, 중요한 판단을 할 때도, 오해 속에 홀로 남았을 때도, 인생의 갈증을 해소하고 무력감을 씻고 일어나게 하는 구원의 우물가로 가까이 나가십시오.

그리고 구원의 우물물을 길어 올리십시오. 묵상의 두레박으로 구원 안에 담겨있는 자녀의 권세와 부요함, 영원까지 이어지는 확실한 소망을 길어 올리십시오. 이러한 것들을 삶의 물동이에 채우고 나아갈 때 일상이 달라집니다. 사무실과 거실과 안방에 구원을 묵상하고 영생을 사색하는 시공간을 확보하십시오. 풍성한 영적 생명과 능력을 누리며 가슴 벅찬 승리의 여정을 열어가게 될 것입니다.

구원은 우물입니다. 당신은 구원의 우물물을 삶의 노정마다 부지런히 길어 올리고 있습니까?

기도
“구원의 하나님, 광야와 같은 인생 길 가에 구원의 우물들을 예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우물 속에 담아 두신 놀라운 특권을 풍족히 누리며 오늘도 승리케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