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29. 주일에는 읽는 QT. 구원만끽 5.

간단설명. 창조보다 귀한 것이 재창조 사역의 결과인 구원이다. - 존 칼빈

성경본문. 이사야 26:1-2
한글본문.
1그 날에 유다 땅에서 이 노래를 부르리라 우리에게 견고한 성읍이 있음이여 여호와께서 구원을 성벽과 외벽으로 삼으시리로다 2너희는 문들을 열고 신의를 지키는 의로운 나라가 들어오게 할지어다

영어본문.
1 In that day this song will be sung in the land of Judah: We have a strong city; God makes salvation its walls and ramparts. 2 Open the gates that the righteous nation may enter, the nation that keeps faith.

Meditation. 구원의 ‘성’을 누리고
이사야 선지자만큼 이 땅에서 구원을 잘 누린 믿음의 선조가 또 있을까요? 그에게 구원은 한 채의 성(城)이었습니다.

성은 일상적 삶의 공간입니다. 성 안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대장간, 이발소, 제과점, 광장, 물론 교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성경은 성을 ‘도시’라고 번역합니다. 구원은 성과 도시 같아서 우리 삶의 모든 영역과 관련합니다. 구원은 총체적인 삶의 체계입니다. 구원이 단지 영혼과 관련하는 영역이라면 이사야는 구원을 ‘성전’이라고 했을 것입니다. 구원을 성과 도시처럼 경험해 보십시오. 구원의 성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구원의 도시를 활보하십시오. 구원의 성과 도시 구석구석을 즐기십시오. 새로운 의미의 일상을 살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구원의 성곽을 둘러 세우십시오. 이사야는 구원으로 성벽과 외벽을 삼아 인생을 견고한 성으로 지어갑니다. 우리 삶의 모든 영역도 하나님의 구원으로 둘러싸야 합니다. 구원이 보장하고 있는 것들로 우리 삶의 모든 부분들을 에워싸는 것입니다. 인격, 직장, 결혼 등의 영역을 구원의 묵상으로 두르십시오. 구원에 합당한 삶의 방식들로 채우십시오. 특히 인생의 취약 지구를 구원의 성벽으로 두르십시오. 약점과 실패의 자리에 구원의 외벽을 세우십시오. 우리 인생이 진동시킬 수 없는 성으로 견고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의 성문을 여십시오. 성 밖을 서성이는 사람들과 그 은총을 모르는 자들에게 문을 열어 그들도 구원의 성을 들여다보게 하십시오. 우리의 말과 행동으로 문을 삼아 구원의 풍성함을 보이십시오. 우리의 가정과 학업과 직업으로 문을 삼아 구원의 부요함을 드러내십시오. 그리고 그들을 구원의 성 안으로 들어오게 하십시오. 구원의 성문으로 민족과 열방이 들어오게 하십시오. 마침내 이 땅이 하나님의 도성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구원은 성입니다. 당신은 견고한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그 성을 잘 누리고 있습니까?

기도
“구원의 주 하나님, 우리에게 주신 구원의 성을 인하여 감사합니다. 오늘 이 하루도 구원의 성의 아름다움을 풍족히 누리고 자랑하는 복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