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25 QT체조. 메리 크리스 마스입니다.

간단설명. 메시아가 이 땅에 와서 사역한 결과에 대한 예언이 소개된다.
성경본문. 이사야 11:1-9
한글본문.
1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2그의 위에 여호와의 영 곧 지혜와 총명의 영이요 모략과 재능의 영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강림하시리니 3그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의 눈에 보이는 대로 심판하지 아니하며 그의 귀에 들리는 대로 판단하지 아니하며 4공의로 가난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의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그의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5공의로 그의 허리띠를 삼으며 성실로 그의 몸의 띠를 삼으리라 6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살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진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 7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8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9내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 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영어본문.
1 A shoot will come up from the stump of Jesse; from his roots a Branch will bear fruit. 2 The Spirit of the LORD will rest on him– the Spirit of wisdom and of understanding, the Spirit of counsel and of power, the Spirit of knowledge and of the fear of the LORD – 3 and he will delight in the fear of the LORD. He will not judge by what he sees with his eyes, or decide by what he hears with his ears; 4 but with righteousness he will judge the needy, with justice he will give decisions for the poor of the earth. He will strike the earth with the rod of his mouth; with the breath of his lips he will slay the wicked. 5 Righteousness will be his belt and faithfulness the sash around his waist. 6 The wolf will live with the lamb, the leopard will lie down with the goat, the calf and the lion and the yearling together; and a little child will lead them. 7 The cow will feed with the bear, their young will lie down together, and the lion will eat straw like the ox. 8 The infant will play near the hole of the cobra, and the young child put his hand into the viper’s nest. 9 They will neither harm nor destroy on all my holy mountain, for the earth will be full of the knowledge of the LORD as the waters cover the sea.

도움말.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1절). 메시아를 다윗이 아닌 이새의 후손으로 표현한 것은 영광스러운 왕이 되기 이전에 목동이었던 다윗 가문의 비천한 상태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메시아는 목수의 아들로 비천한 마굿간에서 태어나셨다(눅 2:7).
지혜와 총명의 영이요…(2절). 메시아의 지적 능력의 완전성을 강조하는 표현이다.
즐거움(3절). 호흡 또는 생명으로 번역할 수도 있다.

⬆ 위로 하나님. 메시아의 통치는 어떤 성격을 갖는가(4-5절)?
⬇ 아래로 인간. 그의 백성들이 누리게 될 행복은 어떻게 상징되고 있는가(8-9절)?
? 물어봐. 성령께서 메시아에게 주시는 능력은 무엇인가(2절)?
! 느껴봐. 나는 온전히 주님의 다스림 안에서 살아가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 삶에 주님의 다스림이 더욱 온전히 이루어져 가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Meditation.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성령은 지혜와 총명, 모략과 재능,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마음으로 충만하게 한다. 성령으로 충만해진 메시아는 바른 분별력을 얻어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는다. 그는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을 돌보실 것이며, 악한 사람들은 권능의 말씀으로 준엄하게 심판하실 것이다. 그의 통치의 성격은 공의와 정직과 성실이 될 것이다(1-5절).
공의와 정직과 성실로 다스리는 메시아 왕국에서 모든 피조물들은 지복(至福)을 누리게 된다(6-9절). 그 나라는 해악과 상함도, 다툼과 전쟁도 없는 영원한 평화의 나라가 될 것이다. 맹수들의 잔인성과 폭력성이 다 제거되듯이, 인간의 죄성은 다 정화될 것이다. 죄로 인해 하나님과 인간, 인간과 인간, 모든 피조물 간에 원수 되었던 관계는 다 화해되어 전우주적인 평화가 임하게 될 것이다. 그날에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하나님께 돌리는 영광이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온 세상에 충만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삶 속에 주님의 통치가 이루어져 내적으로 더욱 성화되어 가고, 외적으로 화해가 이루어져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즐거운 성탄되시옵소서>

0 thoughts on “2013-12-25 QT체조. 메리 크리스 마스입니다.

  1. 물이 어떻게 바다를 덮을까?
    ‘물이 바다를 덮는다’고 할 때 유대인들이 떠올리는 그림이 있는데, 한국인들의 경험과는 좀 다르다. 이 말씀은 ‘물’과 ‘바다’에 대한 유대인들의 문화적 상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물’은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신, 하나님의 성령을 상징하고, ‘바다’는 하나님이 없는 세상, 혼돈과 두려움을 상징한다. 즉 ‘물이 바다 덮는다’고 할 때,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본격적인 창조 사역을 시작하기 전 땅의 상태를 묘사한 물, 즉 하나님의 영이 혼돈과 흑암 가운데 있는 수면(바다)을 완전히 덮고 운행하는 그림, 그것이 ‘물이 바다를 덮는다’고 말할 때 유대인들이 떠올리는 이미지다.
    셋째 날 육지가 드러나기 전까지 온 지구는 바닷물로 덮여 있었다. 혼돈과 공허와 흑암의 바다가 세상을 덮고 있을 때 하나님의 영(물)이 그 바다 위를 덮으며 운행하셨다. 그렇게 천지창조 사역은 시작되었던 것이다. 오늘도 그 물이 이 혼돈의 축소판인 나를 덮어 주시길 희망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