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31. QT큐티체조. 마가복음 6:53-56.

간단설명. 게네사렛 사람들이 예수님을 찾은 이유는 무엇이며, 주님께 치유 받는 모습에서 주님의 구속과 어떤 연관성이 있음을 볼 수 있는가?

성경본문. 마가복음 6:53-56
한글본문.
53건너가 게네사렛 땅에 이르러 대고 54배에서 내리니 사람들이 곧 예수신 줄을 알고 55그 온 지방으로 달려 돌아 다니며 예수께서 어디 계시다는 말을 듣는 대로 병든 자를 침상째로 메고 나아오니 56아무 데나 예수께서 들어가시는 지방이나 도시나 마을에서 병자를 시장에 두고 예수께 그의 옷 가에라도 손을 대게 하시기를 간구하니 손을 대는 자는 다 성함을 얻으니라

영어본문.
53.When they had crossed over, they landed at Gennesaret and anchored there. 54.As soon as they got out of the boat, people recognized Jesus. 55.They ran throughout that whole region and carried the sick on mats to wherever they heard he was. 56.And wherever he went–into villages, towns or countryside–they placed the sick in the marketplaces. They begged him to let them touch even the edge of his cloak, and all who touched him were healed.

도움말.
시장에 두고(56절). 성읍이나 촌락에서 가장 큰 공개적인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는 곳이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주님의 치유에서 모든 사람의 구원을 향한 마음이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56절)?
⬇ 아래로 인간. 여러 곤경으로 시달리는 인간들에게 유일한 해결책은 무엇인가(54-55절)?
? 물어봐. 주님의 치유 사역은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왜 중요한가(56절)?
! 느껴봐. 당신은 주님이 사람들의 질병을 치유하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굳게 믿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치유가 필요한 고통 받는 지체는 누구이며, 그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Meditation. 거룩한 방문, 거룩한 터치
주님이 방문하는 곳마다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그들의 간절한 필요인 병을 고치기 위함이었다. 병은 사람의 역할을 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도 불행의 중요한 요소이다. 질병의 치유는 하나님 나라의 회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였다(마 11:2-6). 마가는 예수님의 치유 사역이 매우 전방위적으로 펼쳐졌음을 나타내려 애쓰고 있다. 그 온 지방으로 달려 돌아다니며(56절), 아무데나 예수께서 들어가시는 도시나 마을에서(56절) 등의 포괄적인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결국 모든 사람이 구원을 얻기를 원하시며(딤전 2:4), 모든 사람이 회개하기를 원하시는(벧후 3:9) 하나님의 의지를 주님이 그대로 나타내시는 대목이다. 현재 교회들의 모습은 주님이 행하셨던 치유 사역과 얼마나 거리가 있는가? 주님의 치유 사역은 사도 시대로 종결된 것인가?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신 분이시다.
당신은 육신의 질병을 치유하는 일에도 주님의 사역을 본받고 있는가? 당신이 치유를 위해 기도할 지체는 누구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