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01-18. QT큐티체조. 사도행전 Acts 4:32~37.

2021-001-1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은혜받은 자의 삶의 주재권

성경본문. 사도행전 Acts 4:32~37
한글성경.
32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3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받아 34그 중에 가난한 사람이 없으니 이는 밭과 집 있는 자는 팔아 그 판 것의 값을 가져다가 35사도들의 발 앞에 두매 그들이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누어 줌이라 36구브로에서 난 레위족 사람이 있으니 이름은 요셉이라 사도들이 일컬어 바나바라(번역하면 위로의 아들이라) 하니 37그가 밭이 있으매 팔아 그 값을 가지고 사도들의 발 앞에 두니라

영어성경.
32All the believers were one in heart and mind. No one claimed that any of his possessions was his own, but they shared everything they had. 33With great power the apostles continued to testify to the resurrection of the Lord Jesus, and much grace was upon them all. 34There were no needy persons among them. For from time to time those who owned lands or houses sold them, brought the money from the sales 35and put it at the apostles’ feet, and it was distributed to anyone as he had need. 36Joseph, a Levite from Cyprus, whom the apostles called Barnabas (which means Son of Encouragement), 37sold a field he owned and brought the money and put it at the apostles’ feet.

도움말.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32절). 당시 모습을 ‘공산주의’ 형태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재산에 대해 자발적인 내어 줌이 있었고, 개인의 소유가 교회에서 지속됐기에 공산주의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음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초대 교회 안에서 한마음과 한뜻이 된 성도들이 행한 일은 무엇입니까?(32절)
⬇ 아래로 인간. 사도들이 전한 메시지의 핵심은 무엇입니까?(33절)
? 물어봐. 레위 사람 요셉이 밭을 판 돈을 사도들 앞에 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은혜받은 성도가 자신의 것을 가난한 자들과 나누고 교회에 헌금하는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그동안 나는 삶 속에서 은혜받은 자의 증거인 ‘나눔’을 어떻게 실천했습니까? 내 삶의 주재권을 하나님께 두고, 주변의 어려운 성도들을 섬기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사도들의 말씀을 듣고 성령 충만해진 성도들은, 복음 전파의 사명에 확신을 갖게 됩니다. 사도들이 전한 말씀의 핵심은 ‘예수님의 부활’인데(33절), 부활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증거이자, 새 생명을 주시는 구원자임을 나타냅니다. 생명의 복음을 듣고 은혜받은 성도들의 삶에는 큰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자신의 소유를 필요한 자들에게 나누며, 밭과 집을 팔아 헌금하기도 했습니다(34절). 이처럼 은혜를 받으면 주변의 지체들을 돌아보게 됩니다. 구원받은 백성은 공동체로 존재하기 때문에 지체들의 필요를 외면할 수 없습니다(35절). 그리고 이때 주재권의 이동이 일어납니다. 주재권이란 삶의 주인이 누구냐라는 것입니다. 내 삶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라는 주재권이 확실할 때, 하나님께서 세우신 공동체에 아낌없이 헌신하게 됩니다. 이처럼 구원의 은혜를 받은 성도라면 주위를 돌아보고,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일에 자신을 드려야 합니다. 날마다 내 삶의 주인이 누구인지를 확인하며, 주재권을 분명하게 세우고, 헌신의 열매를 온전히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은혜받은 자로서 나눔을 실천해, 내 삶의 주인이 주님이심을 온전히 드러내는 제자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