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0. QT큐티체조. 사도행전 Acts 5:12~16.

2021-01-2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사도들을 사용해 일하시는 하나님

성경본문. 사도행전 Acts 5:12~16
한글성경.
12사도들의 손을 통하여 민간에 표적과 기사가 많이 일어나매 믿는 사람이 다 마음을 같이하여 솔로몬 행각에 모이고 13그 나머지는 감히 그들과 상종하는 사람이 없으나 백성이 칭송하더라 14믿고 주께로 나아오는 자가 더 많으니 남녀의 큰 무리더라 15심지어 병든 사람을 메고 거리에 나가 침대와 요 위에 누이고 베드로가 지날 때에 혹 그의 그림자라도 누구에게 덮일까 바라고 16예루살렘 부근의 수많은 사람들도 모여 병든 사람과 더러운 귀신에게 괴로움 받는 사람을 데리고 와서 다 나음을 얻으니라

영어성경.
12The apostles performed many miraculous signs and wonders among the people. And all the believers used to meet together in Solomon’s Colonnade. 13No one else dared join them, even though they were highly regarded by the people. 14Nevertheless, more and more men and women believed in the Lord and were added to their number. 15As a result, people brought the sick into the streets and laid them on beds and mats so that at least Peter’s shadow might fall on some of them as he passed by. 16Crowds gathered also from the towns around Jerusalem, bringing their sick and those tormented by evil spirits, and all of them were healed.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사도들의 표적과 기사가 잇따르자 믿는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합니까?(12절)
⬇ 아래로 인간. 사도들의 사역으로 믿지 않던 사람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14절)
? 물어봐. 남녀의 큰 무리가 주님께 나아올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사도들을 통해 주님께로 나아오는 자가 더 많아짐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믿지 않는 자가 주님께로 돌아오도록 영향을 끼쳤던 경험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성령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역사에 쓰임받기 위해 오늘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루살렘에서 행해진 사도들의 사역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사도들을 통해 일어나는 표적과 기사는 믿는 자들의 마음을 하나 되게 했습니다(12절). 그뿐만 아니라 믿지 않던 자들이 믿고 주님께 나아오는 계기가 됐습니다. 또한 예루살렘과 그 인근에서 병 고침을 받고자 수많은 사람들이 사도들에게 몰려왔습니다(14~16절). 이처럼 초대 교회에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님께서 사도들의 손을 통해 일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대 교회의 부흥의 역사를 정리하면, 사도들의 손을 사용하셔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같은 복음의 능력이 나를 통해서도 일어나기를 소망하는 자라면, 항상 성령 충만한 상태로 하나님께서 나를 사용해 일하시도록 묵묵히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혹시 복음의 능력이 내게 나타나지 않는다고 실망한 적이 있습니까? 날마다 복음의 역사가 이뤄지기를 고대하며 말씀에 순종하면서 이웃을 섬길 때, 나를 통해서도 성령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복음의 역사가 풍성히 일어날 것입니다. 복음의 능력이 없다고 실망하지 않고, 나를 통해 일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