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9. QT큐티체조. 예레미야 Jeremiah 10:12~16.

2021-05-2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야곱의 분깃이 되신 하나님

성경본문. 예레미야 Jeremiah 10:12~16
한글성경.
12여호와께서 그의 권능으로 땅을 지으셨고 그의 지혜로 세계를 세우셨고 그의 명철로 하늘을 펴셨으며 13그가 목소리를 내신즉 하늘에 많은 물이 생기나니 그는 땅 끝에서 구름이 오르게 하시며 비를 위하여 번개치게 하시며 그 곳간에서 바람을 내시거늘 14사람마다 어리석고 무식하도다 은장이마다 자기의 조각한 신상으로 말미암아 수치를 당하나니 이는 그가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것이요 그 속에 생기가 없음이라 15그것들은 헛 것이요 망령되이 만든 것인즉 징벌하실 때에 멸망할 것이나 16야곱의 분깃은 이같지 아니하시니 그는 만물의 조성자요 이스라엘은 그의 기업의 지파라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니라

영어성경.
12But God made the earth by his power; he founded the world by his wisdom and stretched out the heavens by his understanding. 13When he thunders, the waters in the heavens roar; he makes clouds rise from the ends of the earth. He sends lightning with the rain and brings out the wind from his storehouses. 14Everyone is senseless and without knowledge; every goldsmith is shamed by his idols. His images are a fraud; they have no breath in them. 15They are worthless, the objects of mockery; when their judgment comes, they will perish. 16He who is the Portion of Jacob is not like these, for he is the Maker of all things, including Israel, the tribe of his inheritance– the LORD Almighty is his name.

도움말.
야곱의 분깃(16절). 분깃은 ‘나누다’라는 뜻으로, 여기서는 소유를 의미함. 결국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을 가리키는 또 다른 이름인 야곱의 소유물이 되심.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속해 있지만, 하나님도 이스라엘에게 속해 있음을 의미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레미야는 하나님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12~13절)
⬇ 아래로 인간. 예레미야는 우상에 대해 어떻게 표현합니까? (14~15절)
? 물어봐. 유다 백성이 하나님을 떠나 우상 숭배에 쉽게 빠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헛되고 생기도 없는 우상을 섬기는 유다 백성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안에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우상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헛된 우상을 버리고, 오직 창조주 하나님만을 섬기려면 무엇을 결단해야 합니까?

Meditation.
예레미야는 여호와 하나님의 권능과 지혜, 명철로 천지 만물이 창조됐음을 선언합니다. 하나님께서 목소리를 내시자 하늘에 물이 생기고, 폭풍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하나님의 경이로운 본성이 잘 드러나는 표현입니다(12~13절). 반면 예레미야는 우상을 숭배하는 것이 헛된 것임을 증명합니다. 우상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 움직이지도 못하는 조각물에 불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레미야는 우상에게 능력이 있다는 것은 거짓이며, 그 어떤 행위도 할 수 없다고 정확히 말합니다(14~15절). 이처럼 우상은 아무 능력이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이스라엘의 기업이 되셔서 자신을 내어 주시는 데 주저함이 없으신 분입니다(16절). 그래서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과 지혜, 명철을 의지하는 자는 세상의 헛된 것에 시선을 두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권능과 지혜, 명철을 의지해 이 땅을 다스리며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로 선택받았다면, 하나님께만 시선을 맞추고 경배하는 자가 돼야겠습니다. 헛된 우상을 버리고 창조주 하나님만을 온전히 의지하며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