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6. QT큐티체조. 예레미야 Jeremiah 21:11~14.

2021-06-2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공의를 행하며 하나님 편에 서라

성경본문. 예레미야 Jeremiah 21:11~14
한글성경.
11유다 왕의 집에 대한 여호와의 말을 들으라 12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다윗의 집이여 너는 아침마다 정의롭게 판결하여 탈취 당한 자를 압박자의 손에서 건지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너희의 악행 때문에 내 분노가 불 같이 일어나서 사르리니 능히 끌 자가 없으리라 13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골짜기와 평원 바위의 주민아 보라 너희가 말하기를 누가 내려와서 우리를 치리요 누가 우리의 거처에 들어오리요 하거니와 나는 네 대적이라 14내가 너희 행위대로 너희를 벌할 것이요 내가 또 수풀에 불을 놓아 그 모든 주위를 사르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영어성경.
11″Moreover, say to the royal house of Judah, ‘Hear the word of the LORD; 12O house of David, this is what the LORD says: ” ‘Administer justice every morning; rescue from the hand of his oppressor the one who has been robbed, or my wrath will break out and burn like fire because of the evil you have done– burn with no one to quench it. 13I am against you, Jerusalem, you who live above this valley on the rocky plateau, declares the LORD– you who say, “Who can come against us? Who can enter our refuge?” 14I will punish you as your deeds deserve, declares the LORD. I will kindle a fire in your forests that will consume everything around you.’ ”

도움말.
우리의 거처(13절). ‘거처’라는 단어는 숨겨진 굴과 같이 난공불락의 요새를 뜻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레미야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대상은 누구입니까?(11~12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께서는 유다 왕의 집을 향해 자신이 누구라고 표현하십니까?(13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유다 왕과 다윗의 집에 대해 심판의 말씀을 주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하나님께서 다윗 왕조의 행위를 벌하시겠다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 삶에서 의롭지 못해 하나님과 대적이 되는 영역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내 삶이 하나님 보시기에 의로운 행위로 가득 차려면 무엇을 고치고 결단해야 합니까?

Meditation.
예레미야는 유다 왕의 집을 향해 그들의 잘못된 행위를 경고하면서 심판을 선포합니다. 처음에는 예언의 대상을 ‘유다 왕의 집’으로 표현했다가, 이후에는 ‘다윗의 집’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11~12절). 이는 다윗 왕조가 받은 복을 기억하라는 것과, 유다 왕의 집이 여호와 앞에서 얼마나 큰 죄악을 저지르는지를 대조하기 위함입니다. 유다 왕의 집은 왕의 의무인 공의와 의를 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 하나님께서는 예루살렘이 아무리 견고한 요새라 할지라도, 불로 멸망할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13~14절). 그러므로 인간의 눈으로 보기에는 안전하다고 생각될지라도, 하나님의 진노 대상이 되는 순간 무너지고 만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왕의 가문이 영원한 권력을 누릴 수 있을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삶의 열매인 공의와 의가 없다면, 결코 하나님께서 도우시지 않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언제나 하나님께서 내 편이 되실 수 있도록 삶의 모든 영역에서 공의를 바로 세우길 소망합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공의를 구하며, 하나님께서 내 편이 되시는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