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1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겟세마네에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에게 깨어 있을 것을 명하신 후, 땅에 엎드려 기도하시는 예수님은 고난의 잔을 옮겨주시기보다 아버지의 원대로 하실 것을 간절히 구하신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14:32-42
한글본문.
32그들이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 33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가실새 심히 놀라시며 슬퍼하사 34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깨어 있으라 하시고 35조금 나아가사 땅에 엎드리어 될 수 있는 대로 이 때가 자기에게서 지나가기를 구하여 36이르시되 아빠 아버지여 아버지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오니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 37돌아오사 제자들이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시몬아 자느냐 네가 한 시간도 깨어 있을 수 없더냐 38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39다시 나아가 동일한 말씀으로 기도하시고 40다시 오사 보신즉 그들이 자니 이는 그들의 눈이 심히 피곤함이라 그들이 예수께 무엇으로 대답할 줄을 알지 못하더라 41세 번째 오사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제는 자고 쉬라 그만 되었다 때가 왔도다 보라 인자가 죄인의 손에 팔리느니라 42일어나라 함께 가자 보라 나를 파는 자가 가까이 왔느니라

영어본문.
32 They went to a place called Gethsemane, and Jesus said to his disciples, “Sit here while I pray.” 33 He took Peter, James and John along with him, and he began to be deeply distressed and troubled. 34 “My soul is overwhelmed with sorrow to the point of death,” he said to them. “Stay here and keep watch.” 35 Going a little farther, he fell to the ground and prayed that if possible the hour might pass from him. 36 “Abba, Father,” he said, “everything is possible for you. Take this cup from me. Yet not what I will, but what you will.” 37 Then he returned to his disciples and found them sleeping. “Simon,” he said to Peter, “are you asleep? Could you not keep watch for one hour? 38 Watch and pray so that you will not fall into temptation. The spirit is willing, but the body is weak.” 39 Once more he went away and prayed the same thing. 40 When he came back, he again found them sleeping, because their eyes were heavy. They did not know what to say to him. 41 Returning the third time, he said to them, “Are you still sleeping and resting? Enough! The hour has come. Look, the Son of Man is betrayed into the hands of sinners. 42 Rise! Let us go! Here comes my betrayer!”

도움말.
겟세마네(36절). ‘기름 짜는 틀’이란 뜻을 가진, 감람 산 서쪽 기슭에 있는 동산으로서, 자주 예수님과 제자들이 모여 기도한 곳이다(눅 22:39, 요 18:2).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극심한 슬픔(33절)과 고민(34절) 속에서 예수님은 어떠한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시는가(36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이 간절히 기도하시는 동안 제자들은 무엇을 했는가(37절)?
? 물어봐. 시험에 들지 않는 믿음을 소유하는 방법은 무엇인가(38절)?
! 느껴봐. 나는 주로 시험에 들기 전에 기도하는가, 시험에 든 후에 기도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나의 기도 생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해야 할 점들은 무엇인가?

Meditation. 시험을 이기는 백신, 기도
십자가 고난을 앞두시고 심히 슬퍼하신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 올라 동행한 제자들에게 기도를 요청하신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38절)고 거듭 당부하시지만, 피곤에 겨운 제자들은 한 시간도 깨어 기도하지 못하고 겟세마네 동산을 야영장으로 삼아 잠에 빠져든다. 홀로 땅에 엎드려 하나님 앞에 나아가신 예수님은 ‘아빠 아버지’의 신실하신 부성에 호소하며 그 고난의 잔이 옮겨지기를 구하시지만, 결국 아버지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간구하며 기도를 마치신다. 그리고 이내 기도로 무장하신 예수님과 기도하지 않아 무장해제 된 제자들 앞에 일생일대의 시험이 다가온다.
주님은 기도만이 시험을 넉넉히 견디고 이기게 하는 백신임을 강조하신다. 당신은 지금 기도하라는 주님의 요청을 듣고 따르고 있는가? 눈을 들어 하늘 보좌를 바라보는가? 하나님의 뜻으로 마음을 무장하고 세상을 향해 나서고 있는가? 피곤한 일상 가운데서도 기도의 무릎을 하나님 앞에 꿇기 위해 어떠한 생활의 변화가 필요하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