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QT큐티체조. 골로새서 Colossians 2:1~5.

2021-12-0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사랑의 공동체는 거짓을 이긴다.

성경본문. 골로새서 Colossians 2:1~5
한글성경.
1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무릇 내 육신의 얼굴을 보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얼마나 힘쓰는지를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2이는 그들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3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4내가 이것을 말함은 아무도 교묘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5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가 질서 있게 행함과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이 굳건한 것을 기쁘게 봄이라

영어성경.
1I want you to know how much I am struggling for you and for those at Laodicea, and for all who have not met me personally. 2My purpose is that they may be encouraged in heart and united in love, so that they may have the full riches of complete understanding, in order that they may know the mystery of God, namely, Christ, 3in whom are hidden all the treasures of wisdom and knowledge. 4I tell you this so that no one may deceive you by fine-sounding arguments. 5For though I am absent from you in body, I am present with you in spirit and delight to see how orderly you are and how firm your faith in Christ is.

도움말.
아무도 교묘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4절). 교회 안에서 교사들이 하는 말이 합리적이고 심지어 설득력이 있기 때문에 거짓 가르침을 경계해야 함을 일컬음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성도들이 사랑 안에서 연합함으로 무엇을 깨닫길 바랍니까?(2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성도들이 그리스도를 깨닫게 될 때 무엇에 대비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4절)
? 물어봐. 바울이 거짓 가르침에 속지 않기 위해 사랑 안에서 연합하는 것을 강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건강한 신앙을 지키려면 늘 교회 안에서 연합해야 한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홀로 신앙생활하는 것에서 벗어나 공동체의 소중함을 깨달았던 적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교회 안에서 연합을 누리고, 그리스도를 바로 알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골로새뿐만 아니라, 라오디게아 등 직접 대면하지 못하는 지역의 성도들을 위한 자신의 수고를 알립니다. 비록 서로 마주하지는 못하지만, 성도들을 위로하며 이들이 질서 있게 행하고,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굳건해지도록 도왔습니다(1~2, 5절). 이를 위해 바울은 골로새교회 성도들이 사랑으로 연합해,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아는 일에 집중하기를 권면합니다. 왜냐하면 당시 교회 내부를 어지럽히는 거짓 교사들이 예수 그리스도 외에 신비하고 은밀한 신앙의 세계가 있다는 말로 성도를 현혹시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하나님의 비밀이며, 이를 바로 깨달아야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사랑 안에서 서로 연합해야 합니다. 사랑 안에서 하나가 될 때 거짓 교훈에 휩쓸리지 않게 됩니다. 개인주의가 만연한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교회 안에서 서로 사랑하며 연합함으로, 굳건한 믿음을 소유하는 성도가 되길 소망합니다. 거짓에 속지 않고 그리스도를 바로 알기 위해 교회 안의 성도들이 사랑으로 연합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