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QT큐티체조. 골로새서 Colossians 3:1~4.

2021-12-0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라

성경본문. 골로새서 Colossians 3:1~4
한글성경.
1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2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3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4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영어성경.
1Since, then, you have been raised with Christ, set your hearts on things above, where Christ is seated at the right hand of God. 2Set your minds on things above, not on earthly things. 3For you died, and your life is now hidden with Christ in God. 4When Christ, who is your life, appears, then you also will appear with him in glory.

도움말.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1절). 그리스도의 신적 권위를 나타냄
생각하고(2절). 헬라어 ‘프로네이테’로 ‘판단하다’, ‘주의를 기울이다’라는 의미임. 지적 요소와 의지적 요소를 내포함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은 자들에게 무엇을 권면합니까?(1~2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누구 안에 감춰져 있다고 말합니까?(3절)
? 물어봐. 바울은 왜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며,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고 권면합니까?
! 느껴봐. “위의 것을 찾으라”는 바울의 강력한 도전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요즘 가장 많이 찾고 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내 믿음의 시선을 세상이 아닌 주님께 두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고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함께 부활한 사람이라고 말합니다(1절). 그리고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난 자들은, 땅의 것을 생각하지 않고 위의 것을 추구해야 한다고 권면합니다. 바울이 말하는 ‘위의 것’이란 하늘 위 보좌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와 관련된 것으로, 그리스도의 통치를 우선하는 가치관을 의미합니다. 이는 더 이상 ‘땅의 것’인 세상 가치관에 마음을 두는 사람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이어서 바울은 모든 성도들이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영광 가운데 그리스도와 함께 나타나게 된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비록 지금은 하나님 안에 감춰져 있지만, 때가 차면 반드시 드러나게 될 것이란 뜻입니다(3~4절). 이처럼 이 땅을 사는 성도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함께 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항상 주님의 재림을 기대하며 위의 것에 소망을 두고 살아갈 때, 땅의 것에 사로잡혀 사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의 것을 추구하는 삶이 영원을 바라는 삶이며, 땅의 것에 마음을 뺏기는 삶은 잠시 잠깐이면 사라져 버릴 허망한 삶임을 잊지 맙시다. 날마다 위의 것을 찾고 생각하며, 영원에 대한 가치를 마음에 새기는 믿음의 자녀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