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6. QT큐티체조. 시편 Psalms 138:1~8.

2022-04-1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낮은 곳에 오셔서 나를 살리시다.

성경본문. 시편 Psalms 138:1~8
한글성경.
1내가 전심으로 주께 감사하며 신들 앞에서 주께 찬송하리이다 2내가 주의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며 주의 인자하심과 성실하심으로 말미암아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보다 높게 하셨음이라 3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내 영혼에 힘을 주어 나를 강하게 하셨나이다 4여호와여 세상의 모든 왕들이 주께 감사할 것은 그들이 주의 입의 말씀을 들음이오며 5그들이 여호와의 도를 노래할 것은 여호와의 영광이 크심이니이다 6여호와께서는 높이 계셔도 낮은 자를 굽어살피시며 멀리서도 교만한 자를 아심이니이다 7내가 환난 중에 다닐지라도 주께서 나를 살아나게 하시고 주의 손을 펴사 내 원수들의 분노를 막으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구원하시리이다 8여호와께서 나를 위하여 보상해 주시리이다 여호와여 주의 인자하심이 영원하오니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을 버리지 마옵소서

영어성경.
1I will praise you, O LORD, with all my heart; before the “gods” I will sing your praise. 2I will bow down toward your holy temple and will praise your name for your love and your faithfulness, for you have exalted above all things your name and your word. 3When I called, you answered me; you made me bold and stouthearted. 4May all the kings of the earth praise you, O LORD, when they hear the words of your mouth. 5May they sing of the ways of the LORD, for the glory of the LORD is great. 6Though the LORD is on high, he looks upon the lowly, but the proud he knows from afar. 7Though I walk in the midst of trouble, you preserve my life; you stretch out your hand against the anger of my foes, with your right hand you save me. 8The LORD will fulfill his purpose for me; your love, O LORD, endures forever– do not abandon the works of your hands.

도움말.
그들이 여호와의 도를 노래할 것은(5절). 세상의 왕들이 하나님의 선하고 인자한 언약의 말씀을 듣고 감사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노래하는 것을 말함.
눅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시인이 하나님의 이름 앞에 감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1~2절)
⬇ 아래로 인간. 시인은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알고 있습니까?(6~8절)
? 물어봐. 시인이 하나님을 전심으로 신뢰하며 의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낮은 자를 살피시며, 자기 백성을 환난에서 구하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다며 교만하게 행한 적은 언제입니까? 낮은 자를 살피시며 십자가의 사랑으로 품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시인은 눈앞에 있는 권세자들과 우상들에게 눈길조차 주지 않고 전심으로 하나님만 찬송합니다. 이는 시인이 어떤 순간에도 다신의 간구에 응답하시고, 영혼에 힘을 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극히 크고 높으신 분이지만, 언제나 낮은 자들을 돌보시고 함께하십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행하신 사역도 이와 동일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사랑 외에는 의지할 것이 없는 자들에게 찾아가셔서, 복음을 선포하시고 자유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낮은 자를 굽어살피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고, 언제나 낮은 곳에 시선을 둬야 합니다. 또한 낮은 곳에 오셔서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야 합니다. 삶의 여정에서 환난을 만날 때에도 주께서 나를 살피시며 구원하신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주님께서는 나를 살리시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임당하셨습니다.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며, 날마다 하나님께 영광된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나를 살리기 위해 낮은 곳에 오셨음을 묵상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