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15:12-20.

2022-07-0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마음을 정결하게 하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15:12-20
한글성경.
12이에 제자들이 나아와 이르되 바리새인들이 이 말씀을 듣고 걸림이 된 줄 아시나이까 13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심은 것마다 내 하늘 아버지께서 심으시지 않은 것은 뽑힐 것이니 14그냥 두라 그들은 맹인이 되어 맹인을 인도하는 자로다 만일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면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시니 15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이 비유를 우리에게 설명하여 주옵소서 16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도 아직까지 깨달음이 없느냐 17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은 배로 들어가서 뒤로 내버려지는 줄 알지 못하느냐 18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19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 20이런 것들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요 씻지 않은 손으로 먹는 것은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하느니라

영어성경.
12Then the disciples came to him and asked, “Do you know that the Pharisees were offended when they heard this?” 13He replied, “Every plant that my heavenly Father has not planted will be pulled up by the roots. 14Leave them; they are blind guides. If a blind man leads a blind man, both will fall into a pit.” 15Peter said, “Explain the parable to us.” 16″Are you still so dull?” Jesus asked them. 17″Don’t you see that whatever enters the mouth goes into the stomach and then out of the body? 18But the things that come out of the mouth come from the heart, and these make a man ‘unclean.’ 19For out of the heart come evil thoughts, murder, adultery, sexual immorality, theft, false testimony, slander. 20These are what make a man ‘unclean’; but eating with unwashed hands does not make him ‘unclean.’ ”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십니까?(14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참된 정결의 기준은 무엇입니까?(19-20절)
? 물어봐. 예수님이 바리새인들을 가리켜 맹인이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마음을 정결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정결이라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잘못된 마음을 품어 다른 사람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준 적이 있습니까? 악한 생각을 제거하고 주변 사람을 선한 길로 인도하기 위해 무엇을 실첨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장로들의 전통을 따르지 않자, 괘씸하게 여기며 분을 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바리새인들의 형식적인 모습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통해 세상에 심으려 하신 율법의 참된 모습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이들이 다른 사람을 인도하는 자리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해야 할 지도자의 위치에 있었지만, 진리이신 예수님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이런 그들의 행위를 맹인이 또 다른 맹인을 인도하는 것과 같다고 말씀하십니다. 또한 바리새인들이 품은 악한 생각은 씻지 않은 손으로 먹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결하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내 안에 있는 악한 생각은 다른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악한 생각을 품은 채 다른 사람을 인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제자라면 마음 깊은 곳까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정결한 마음을 품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자로 살아야 합니다. 마음 속 깊은 곳까지 주님의 마음과 생각을 담아, 주변 사람드을 주님께로 인도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