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8.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18:15-20.

2022-07-1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교회를 위해 마음 모아 기도하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18:15-20
한글성경.
15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람과만 상대하여 권고하라 만일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은 것이요 16만일 듣지 않거든 한두 사람을 데리고 가서 두세 증인의 입으로 말마다 확증하게 하라 17만일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18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19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20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영어성경.
15″If your brother sins against you, go and show him his fault, just between the two of you. If he listens to you, you have won your brother over. 16But if he will not listen, take one or two others along, so that ‘every matter may be established by the testimony of two or three witnesses.’ 17If he refuses to listen to them, tell it to the church; and if he refuses to listen even to the church, treat him as you would a pagan or a tax collector. 18″I tell you the truth, whatever you bind on earth will bebound in heaven, and whatever you loose on earth will be loosed in heaven. 19″Again, I tell you that if two of you on earth agree about anything you ask for, it will be done for you by my Father in heaven. 20For where two or three come together in my name, there am I with them.”

도움말,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18절). 교회가 죄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모든 과정을 하나님이 인도하고 계심을 의미합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형제가 범죄했을 때 어떻게 권고하라고 말씀하십니까?(15-17절)
⬇ 아래로 인간. 범죄한 형제를 권고하거나 징계할 때 교회는 합심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19젊)
? 물어봐. 예수님은 왜 교회의 문제 앞에서 합심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까?
! 느껴봐. 모든 결정을 앞두고 공동체가 함께 기도하는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최근 나는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 어떤 제목으로 기도하고 있습니까?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 주님이 함께 하신다는 말씀을 실천하기 위해 나는 동역자와 어떻게 기도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교회 내의 다른 성도가 중대한 죄를 저질렀을 때, 지혜롭게 권면할 것을 명하십니다. 권면의 목적은 정죄가 아니고, 길 잃은 양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형제의 죄를 알게 됐다면, 개인적으로 만나 죄 문제에 대한 해결을 권고해야 합니다. 만일 그 자체가 권명을 거절하면 공동체의 다름 지도자들을 데려가서 해결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교회가 그에게 권면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권면도 실패하게 되면, 고통스럽지만 그를 공동체에서 내보낼 것을 요구하십니다(17절). 이처럼 교호기 성도의 죄 문제를 다룰 때, 사사로이 결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교회의 모든 성도는 한마음으로 기도하며 성령의 지혜와 인도하심을 구해야 합니다. 이렇게 온 교회가 함께 간구할 때 하나님이 문제 해결의 길을 열어 주시고 답을 찾데 하십니다. 그러므로 공동체 안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교회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모든 문제를 주권적으로 해결해 주심을 믿고 합심으로 기도하십니다. 모든 문제 가운데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간구함으로 문제 해결의 길을 찾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