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4. QT큐티체조. 사무엘상 1Samuel 14:47-52.

2023-03-2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세상 방법보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성경본문. 사무엘상 1Samuel 14:47-52
한글성경.
47사울이 이스라엘 왕위에 오른 후에 사방에 있는 모든 대적 곧 모압과 암몬 자손과 에돔과 소바의 왕들과 블레셋 사람들을 쳤는데 향하는 곳마다 이겼고 48용감하게 아말렉 사람들을 치고 이스라엘을 그 약탈하는 자들의 손에서 건졌더라 49사울의 아들은 요나단과 이스위와 말기수아요 그의 두 딸의 이름은 이러하니 맏딸의 이름은 메랍이요 작은 딸의 이름은 미갈이며 50사울의 아내의 이름은 아히노암이니 아히마아스의 딸이요 그의 군사령관의 이름은 아브넬이니 사울의 숙부 넬의 아들이며 51사울의 아버지는 기스요 아브넬의 아버지는 넬이니 아비엘의 아들이었더라 52사울이 사는 날 동안에 블레셋 사람과 큰 싸움이 있었으므로 사울이 힘 센 사람이나 용감한 사람을 보면 그들을 불러모았더라

영어성경.
47After Saul had assumed rule over Israel, he fought against their enemies on every side: Moab, the Ammonites, Edom, the kings of Zobah, and the Philistines. Wherever he turned, he inflicted punishment on them. 48He fought valiantly and defeated the Amalekites, delivering Israel from the hands of those who had plundered them. 49Saul’s sons were Jonathan, Ishvi and Malki-Shua. The name of his older daughter was Merab, and that of the younger was Michal. 50His wife’s name was Ahinoam daughter of Ahimaaz. The name of the commander of Saul’s army was Abner son of Ner, and Ner was Saul’s uncle. 51Saul’s father Kish and Abner’s father Ner were sons of Abiel. 52All the days of Saul there was bitter war with the Philistines, and whenever Saul saw a mighty or brave man, he took him into his service.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사울이 이스라엘 왕위에 오른 후 이룬 성과는 무엇입니까?(47~48절)
↓아래로 인간.사울의 아들과 딸 그리고 아내와 군사령관은 누구입니까?(49~50절)
? 물어봐.사울은 왜 사는 날 동안 힘센 사람과 용감한 사람을 불러 군대를 모집합니까?
! 느껴봐.사울이 왕권과 통치력을 강화하고 군사를 모으는 것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내 삶의 미래와 안전을 위해 하나님을 가까이하기보다 세상적 방법으로 애쓰는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나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뜻과 방법에 따라 순종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사울은 어리석은 왕이었지만 장군으로서의 업적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사방의 모든 대적을 물리치고 이스라엘을 약탈하는 자들의 손에서 건졌습니다(48절). 사울은 그의 왕국을 지켜 내기 위해 자녀들을 통해 왕권을 강화했고, 사촌 아브넬을 통해 통치력을 높였습니다(50절). 사울은 계속되는 블레셋과의 전쟁을 위해 자신에게 충성할 군사를 모집합니다(52절). 그러나 그럴수록 사울은 점점 더 하나님과의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사실 세상의 일은 사람의 수와 규모, 힘에 의해 좌우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사울의 실패 원인은 군사력과 통치력의 부족이 아니라, 불신앙과 불순종 때문입니다. 이처럼 인간적으로 철저하고 완벽하게 준비해도 하나님의 뜻을 중심에 두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결국 하나님의 뜻과 무관한 모든 노력은 헛수고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성도가 힘써야 할 것은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에 대한 전적위탁만이 승리를 위한 유일한 길입니다. 내 앞에 보이는 가시적인 결과에 시선을 뺏기지 않고, 하나님의 뜻에 시선을 두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