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네 성결함과 구별됨을 세상이 알게 하라.
성경본문. 출애굽기 Exodus 39:22-31
한글성경.
22그가 에봇 받침 긴 옷을 전부 청색으로 짜서 만들었으니 23그 옷의 두 어깨 사이에 구멍을 내고 갑옷 깃 같이 그 구멍 주위에 깃을 짜서 찢어지지 않게 하고 24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베 실로 그 옷 가장자리에 석류를 수 놓고 25순금으로 방울을 만들어 그 옷 가장자리로 돌아가며 석류 사이사이에 달되 26방울과 석류를 서로 간격을 두고 번갈아 그 옷 가장자리로 돌아가며 달았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였더라 27그들이 또 직조한 가는 베로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위하여 속옷을 짓고 28세마포로 두건을 짓고 세마포로 빛난 관을 만들고 가는 베 실로 속바지들을 만들고 29가는 베 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로 수 놓아 띠를 만들었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였더라 30그들이 또 순금으로 거룩한 패를 만들고 도장을 새긴 것 같이 그 위에 여호와께 성결이라 새기고 31그 패를 청색 끈으로 관 전면에 달았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였더라
영어성경.
22They made the robe of the ephod entirely of blue cloth—the work of a weaver— 23with an opening in the center of the robe like the opening of a collar, and a band around this opening, so that it would not tear. 24They made pomegranates of blue, purple and scarlet yarn and finely twisted linen around the hem of the robe. 25And they made bells of pure gold and attached them around the hem between the pomegranates. 26The bells and pomegranates alternated around the hem of the robe to be worn for ministering, as the LORD commanded Moses. 27For Aaron and his sons, they made tunics of fine linen—the work of a weaver— 28and the turban of fine linen, the linen headbands and the undergarments of finely twisted linen. 29The sash was of finely twisted linen and blue, purple and scarlet yarn—the work of an embroiderer—as the LORD commanded Moses. 30They made the plate, the sacred diadem, out of pure gold and engraved on it, like an inscription on a seal: HOLY TO THE LORD. 31Then they fastened a blue cord to it to attach it to the turban, as the LORD commanded Moses.
도움말.
그 옷 가장자리 석류 무늬(24절)..옷의 맨 아랫단에는 석류 모양을 수놓고, 금방울을 여러 개 달았습니다. 석류와 금방울이 번갈아 가며 장식되었습니다.
띠(29절)..이 띠는 에봇을 몸에 묶는 용도로, 도복의 허리띠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하나님은 대제사장의 옷을 만들 때, 어떤 재료를 사용하라고 하셨나요?(25,30)
↓아래로 인간..순금으로 만든 거룩한 패에는 무엇을 새기라고 하셨습니까?(30)
? 물어봐..왜 은 순금으로 만든 패에 ‘여호와께 성결’이라고 새기고, 대제사장의 이마에 달도록 하셨습니까?
! 느껴봐..하나님 앞에서뿐만 아니라 사람들 앞에서도 거룩한 삶을 드러내야 한다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낄 수 있나요?
↔옆으로 실천해..지금 내가 거룩하고 구별된 삶을 살지 못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돌보고 보살피며 살기 위해 오늘 내가 실천할 일은 무엇인가요?
Meditation
하나님은 대제사장 옷에 금방울을 달라고 하셨습니다(25절). 대제사장이 1년에 한 번 지성소에 들어가 하나님께 속죄 제사를 드릴 때, 금방울에서 나는 소리가 백성들에게 들렸습니다. 이 소리는 하나님이 그 제사를 받으셨고, 백성이 용서받았다는 기쁜 소식을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순금으로 거룩한 패를 만들어 “여호와께 성결”이라고 새기고, 대제사장의 이마에 두르도록 하셨습니다(30절). 이것은 대제사장이 하나님께 특별히 거룩하게 바쳐진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거룩하지 않으면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도 거룩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죄에서 구별되어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세상에서도 거룩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오늘 하루, 하나님 앞에서뿐 아니라 세상에서도 거룩하고 특별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합시다. 하나님, 세상에서도 교회 안에서도 돌보고 섬기며 살게 해주세요.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