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배우자를 섬기자.
성경본문. 에베소서 Ephesians 5:22-27
한글성경.
22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23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24그러므로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자기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25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26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27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영어성경.
22Wives, submit yourselves to your own husbands as you do to the Lord. 23For the husband is the head of the wife as Christ is the head of the church, his body, of which he is the Savior. 24Now as the church submits to Christ, so also wives should submit to their husbands in everything. 25Husbands, love your wives, just as Christ loved the church and gave himself up for her 26to make her holy, cleansing her by the washing with water through the word, 27and to present her to himself as a radiant church, without stain or wrinkle or any other blemish, but holy and blameless.
도움말.
머리됨(23절)..권위와 지도자를 의미하며,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권위를 가리킵니다.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25절)..남편들의 사랑의 행위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으로, 아내의 유익을 위한 철저한 희생과 헌신을 뜻합니다.
물로 씻어 말씀으로(26절)..성례와 말씀을 통해 역사하시는 성령의 역사로, 깨끗함과 거룩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바울은 아내가 남편에게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합니까? (22절)
↓아래로 인간..바울은 남편에게 아내를 누구처럼 사랑하라고 말합니까? (25절)
? 물어봐..바울은 왜 부부 관계를 그리스도와 교회의 관계로 설명합니까?
! 느껴봐..교회를 향한 주님의 권위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부부 관계가 온전히 세워져야 함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내가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주님과 교회처럼 존중과 사랑으로 대하지 못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배우자를 향한 마음의 태도를 바꾸고 섬김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15절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주의 깊게 살피십시오. 지혜 없는 사람처럼 살지 말고 지혜 있는 사람처럼 사십시오>에 근거한 예수 그리스도로 새롭게 된 성도들의 가정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성령충만한 아내와 남편의 관계는 부부 관계에 대해 주님의 뜻을 따르는 것입니다. 성도로서의 부부 관계는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서로 복종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리스도를 경외하는 아내는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님께 하듯 해야 합니다(22절). 이는 그리스도를 존경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질서와 권위를 존중하는 행위입니다. 한편, 예수님을 따르는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주신 것처럼 해야 합니다(25절). 이는 의지적인 사랑이며, 아낌없는 사랑이고,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주는 희생적인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부부 관계 안에서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습을 보기 원하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세워지고 거룩해진 부부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세상 가운데 드러나기를 바라십니다. 한 사람의 남편과 아내로서 주님 안에서 사랑함으로 서로 복종하며, 하나님 나라와 뜻을 이루어가는 주님의 제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부 관계 안에 담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해,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정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