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QT큐티체조. 잠언 Proverbs 20:21-30.

2025-04-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삶을 인도하시는 주님의 일하심을 바라보라.

성경본문. 잠언 Proverbs 20:21-30
한글성경.
21처음에 속히 잡은 산업은 마침내 복이 되지 아니하느니라 22너는 악을 갚겠다 말하지 말고 여호와를 기다리라 그가 너를 구원하시리라 23한결같지 않은 저울 추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이요 속이는 저울은 좋지 못한 것이니라 24사람의 걸음은 여호와로 말미암나니 사람이 어찌 자기의 길을 알 수 있으랴 25함부로 이 물건은 거룩하다 하여 서원하고 그 후에 살피면 그것이 그 사람에게 덫이 되느니라 26지혜로운 왕은 악인들을 키질하며 타작하는 바퀴를 그들 위에 굴리느니라 27사람의 영혼은 여호와의 등불이라 사람의 깊은 속을 살피느니라 28왕은 인자와 진리로 스스로 보호하고 그의 왕위도 인자함으로 말미암아 견고하니라 29젊은 자의 영화는 그의 힘이요 늙은 자의 아름다움은 백발이니라 30상하게 때리는 것이 악을 없이하나니 매는 사람 속에 깊이 들어가느니라

영어성경.
21An inheritance claimed too soon will not be blessed at the end. 22Do not say, “I’ll pay you back for this wrong!” Wait for the Lord, and he will avenge you. 23The Lord detests differing weights, and dishonest scales do not please him. 24A person’s steps are directed by the Lord. How then can anyone understand their own way? 25It is a trap to dedicate something rashly and only later to consider one’s vows. 26A wise king winnows out the wicked; he drives the threshing wheel over them. 27The human spirit is the lamp of the Lord that sheds light on one’s inmost being. 28Love and faithfulness keep a king safe; through love his throne is made secure. 29The glory of young men is their strength, gray hair the splendor of the old. 30Blows and wounds scrub away evil, and beatings purge the inmost being.

도움말.
산업(20:21)..가문의 유산을 의미합니다.
한결같지 않은 저울 추(20:23)..한쪽으로 기울어진 판단을 의미합니다.
상하게 때리는 것이 악을 없이하나니(20:30)..몸에 상처가 날 때까지 때린다는 의미로, 마치 산화로 인해 녹이나 때가 제거되듯이 중간에 멈추지 않고 끝까지 악을 제거하라는 뜻입니다.
잠언 16:3..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잠언 16:11..공평한 저울과 접시저울은 여호와의 것이요 주머니 속의 저울추도 다 그가 지으신 것입니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솔로몬은 사람들에게 스스로 악을 갚지 말고 무엇을 하라고 권면합니까? (20:22)
↓아래로 인간..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사람의 걸음은 누가 인도하십니까? (20:24)
? 물어봐..솔로몬은 왜 사람들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여호와를 기다리라고 권면합니까?
! 느껴봐..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소망을 가져야 한다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먼저 내 힘과 세상의 방법을 사용하려 했던 때는 언제였습니까? 내 삶의 주인이 하나님이심을 인정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소망을 잃지 않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하나님의 자녀는 매사에 하나님을 기다려야 합니다(22절). 공평한 저울추로 마음의 무게를 재시며 감찰하시는 하나님은 사람의 걸음을 인도하십니다(16:3,11). 하나님을 기다린다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소망을 품고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이심을 인정할 때, 세상의 방법을 먼저 좇지 않고 하나님이 일하실 것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이라는 소망을 품게 됩니다. 솔로몬의 말처럼, 지혜로운 왕이신 하나님께서 악인을 심판하십니다(26절). 영혼을 등불처럼 밝히시는 하나님 앞에서 겸손히 반응하며 죄를 멀리할 때, 하나님과 동행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27절). 무엇보다, 삶의 주인이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심을 고백해야 합니다. 내가 먼저 일하기보다 하나님이 일하시기를 소망하며, 오직 그분만을 먼저 바라봅시다. 하나님이 내 일상의 주인이 되실 때, 내 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보며 하나님과 함께 걷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내 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보며, 하나님과 함께 걷는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