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09. 주일에는 읽는 QT. 습관의 법칙 2.

간단설명. 좋은 습관을 얻기 위해서는 하기 싫은 일을 하루에 두 가지씩만 행하라.-존 맥스웰

한글본문.
히브리서 11:1-6
1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2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3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4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언하심이라 그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지금도 말하느니라 5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6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1 Now faith is being sure of what we hope for and certain of what we do not see. 2 This is what the ancients were commended for. 3 By faith we understand that the universe was formed at God’s command, so that what is seen was not made out of what was visible. 4 By faith Abel offered God a better sacrifice than Cain did. By faith he was commended as a righteous man, when God spoke well of his offerings. And by faith he still speaks, even though he is dead. 5 By faith Enoch was taken from this life, so that he did not experience death; he could not be found, because God had taken him away. For before he was taken, he was commended as one who pleased God. 6 And without faith it is impossible to please God, because anyone who comes to him must believe that he exists and that he rewards those who earnestly seek him.

Meditation. 믿음으로 행동하십시오.
Act as if…
사람의 행동은 이성과 감정을 거쳐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자연법일 뿐 그리스도인이 매이고 붙들려야 할 믿음의 법칙은 아닙니다. 이성을 따르고 감정의 눈치를 살펴서는 하늘에 속한 새 사람의 습관을 이룰 수 없습니다. 승리하는 믿음의 사람은 합리와 생리와 심리에 묶이지 않습니다.

이 땅에 발을 디뎠어도 하늘을 바라보며 호흡하고 살았던 믿음의 열조들은 한결같이 다른 법칙에 붙잡혀 있었습니다(6절). 그들은 오직 믿음의 법칙을 따랐습니다. 행동의 고삐를 이성과 감성에 던져 맡기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생각과 감정에 앞서 믿음의 행동을 결연히 감행했습니다. 믿음의 명예의 전당에 오른 믿음의 열조들의 프로파일을 들여다보십시오. 한결같이 “믿음으로”(히 11장)라는 대전제가 그들의 모든 행동을 예외 없이 이끌고 있습니다. 생각과 감정보다 믿음의 행동을 앞장 세웠습니다.

생각이 앞서기 전에, 감정이 먼저 뛰쳐나가기 전에 믿음의 행동을 선두에 자리매김해야 합니다. 믿음의 행동이 인생의 고삐를 잡게 해야 합니다. 알고 믿는 것이 아닙니다. 느끼고 믿는 것이 아닙니다. 상황이 바뀌어 믿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의 원리는 따로 있습니다. 믿으면 진정으로 알게 됩니다(3절). 믿으면 그에 합당한 감정이 생겨납니다. 믿으면 상황이 바뀝니다. 믿음으로 표정을 지으십시오. 그 표정에 따른 감정이 따라 올 것입니다. 믿음으로 말하십시오. 그 말이 씨가 되어 상황 속에 열매를 맺게 할 것입니다. 믿음으로 행동하십시오. 그에 합당한 현실이 펼쳐질 것입니다. 그렇게 단언할 수 있는 근거가 무엇입니까? 믿음으로 결행한 일에는 늘 “하나님이”(4-5절) 그 가운데 개입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열심과 신실을 믿고 마치 그것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담대히 행하십시오. 마치 새 사람인 것처럼 새 사람에 합당한 행동을 지금 선택하십시오. 그 뒷감당은 하나님이 하십니다.

기도
“감정과 생각과 상황에 매이지 않고 오히려 그것들을 거스르며 압도하는 믿음의 행동으로 복된 습관을 이루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