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24 주일에 읽는 QT큐티

간단설명. 하나님이 당신을 돕기 위해 주변에 두신 사람들을 당신 스스로 막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라. - 제임스 화이트

한글본문 열왕기상 19:19-21
19엘리야가 거기서 떠나 사밧의 아들 엘리사를 만나니 그가 열두 겨릿소를 앞세우고 밭을 가는데 자기는 열두째 겨릿소와 함께 있더라 엘리야가 그리로 건너가서 겉옷을 그의 위에 던졌더니 20그가 소를 버리고 엘리야에게로 달려가서 이르되 청하건대 나를 내 부모와 입맞추게 하소서 그리한 후에 내가 당신을 따르리이다 엘리야가 그에게 이르되 돌아가라 내가 네게 어떻게 행하였느냐 하니라 21엘리사가 그를 떠나 돌아가서 한 겨릿소를 가져다가 잡고 소의 기구를 불살라 그 고기를 삶아 백성에게 주어 먹게 하고 일어나 엘리야를 따르며 수종 들었더라
영어본문 19 So Elijah went from there and found Elisha son of Shaphat. He was plowing with twelve yoke of oxen, and he himself was driving the twelfth pair. Elijah went up to him and threw his cloak around him. 20 Elisha then left his oxen and ran after Elijah. “Let me kiss my father and mother good-by,” he said, “and then I will come with you.” “Go back,” Elijah replied. “What have I done to you?” 21 So Elisha left him and went back. He took his yoke of oxen and slaughtered them. He burned the plowing equipment to cook the meat and gave it to the people, and they ate. Then he set out to follow Elijah and became his attendant.

Meditation. FIT 멘티의 멘토링 비용
하나님 나라의 역사 경영의 연결 고리인 멘토링을 통해 영광스러운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어어가기 위해서 멘티가 지불해야 할 비용, 곧 멘티비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을 넉넉히 지불할 때에 그는 멘티가 되기에 합당한(fit) 사람, 소위 ‘FIT 멘티’가 될 수 있습니다. FIT 멘티의 프로파일은 무엇입니까?

첫째로, 신실한(Faithful) 사람이어야 합니다. 엘리사는 최후의 순간까지 엘리야를 수종 들며 그와 함께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세 번씩이나 엘리야를 떠날 기회가 있었으나 떠나지 않았습니다(왕하 2:2, 4, 6). 이러한 신실함은 멘티의 가장 중요한 요건입니다. 신실함은 멘토링의 깊이와 넓이를 좌우합니다. 신실함은 멘토링을 통해 유통되는 복의 파이프라인입니다.
둘째로, 열정적이고 간절한(Impassioned) 사람이어야 합니다. 엘리사는 멘티로서의 동기가 강렬했습니다. 그는 자기가 몰던 소를 버리고 엘리야에게 ‘달려’갔습니다(20절). 그리고 엘리야가 승천하기 직전까지 갑절의 영성과 역사를 간구하고 마침내 받아냅니다. 멘토가 가진 하나님의 자원들을 향한 열정과 간절함은 그것들을 물려받아 담을 수 있는 그릇의 용적을 결정합니다.
셋째로, 잘 배우는(Teachable) 사람이어야 합니다. 엘리사는 엘리야의 삶과 사역에서 본을 가져와 실행하는 일에 탁월했습니다. 엘리사가 일으킨 기적들을 보면 엘리야가 행했던 기적의 방식들과 너무도 흡사한 경우들을 여러 번 목격하게 됩니다. 멘티는 사명과 사역을 감당해 가는 멘토의 원리와 방식을 학습하는 일에 부지런해야 멘토링의 미학을 충만하게 계승하고 누릴 수 있습니다.

BIG 멘토와 FIT 멘티의 관계적 소통을 통해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섭리적 연결 고리가 완성됩니다. 구원의 역사의 흐름은 주님 오시는 그 날까지 면면하고 도도하게 이어집니다. 당신은 멘티로서 지불해야 하는 멘토링의 비용을 오늘도 즐거이 지불하고 있습니까?

기도
“하늘의 유업을 물려받아 이 시대 열방 위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복된 멘티의 특권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도움이 될듯하여 이번달 큐티진에 소개된 멘토링에 대한 읽는 큐티를 아래에 붙여봅니다.

<11월 주일에 읽는 QT큐티 멘토링의 미학 1-3 은 게시판에 있습니다. 보고싶을 것 같아서 올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