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9. 주일에는 읽는 QT. BASIC 5_ 믿음의 절대 기본기 5.

간단설명. 군림하는 리더 옆에는 간신배와 아첨꾼이, 섬기는 리더 옆에는 협력자와 동반자가 있다. - 밥 얀디안

성경본문. 마가복음 10:42-45
한글본문.
42예수께서 불러다가 이르시되 이방인의 집권자들이 그들을 임의로 주관하고 그 고관들이 그들에게 권세를 부리는 줄을 너희가 알거니와 43너희 중에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44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45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영어본문.
42 Jesus called them together and said, “You know that those who are regarded as rulers of the Gentiles lord it over them, and their high officials exercise authority over them. 43 Not so with you. Instead, whoever wants to become great among you must be your servant, 44 and whoever wants to be first must be slave of all. 45 For even the Son of Man did not come to be served, but to serve, and to give his life as a ransom for many.”

Meditation. Basic 5: 절대 섬김
제자들도 분명 사람인가 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찾아와서는 영광을 입으실 때 자신들을 요직에 세워 달라고 앞 다투어 청탁을 합니다. 이러한 제자들에게 주님은 섬김의 미학을 설명하십니다. 주님이 가르치시는 섬김은 무엇일까요?
군림하는 일은 누구든지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권세를 주장하는 일도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42절). 그러나 섬김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소인배의 몫이 아닙니다. 소인배는 결코 자신의 마땅한 권리를 내려놓을 수 없습니다. 큰 사람(43절)만이 자기 권리의 주장을 넘어 섬김의 지평을 열 수 있습니다. 주님 안에서 큰 사람 되기를 구하고, 큰 사람다운 섬김을 훈련하십시오. 그리고 큰 사람답게 사람과 세상을 섬기십시오.
주님은 종이 되는 것이 으뜸이 되는 방도라고 선포하십니다. 역설입니다. 그러나 진리입니다. 섬김이 없는 곳에는 진정한 리더십도 세워질 수 없습니다. 큰소리와 명령과 협박 그리고 억지 순종과 눈가림만이 있을 뿐입니다. 섬김이 있는 곳에 참된 리더십이 있습니다. 종이 으뜸이 되는 역설을 기억하십시오. 그 역설이 리더십의 현장에 펼쳐지게 하십시오. 섬김은 진정한 으뜸이 되는 왕도입니다.
섬김은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주님도 이 땅에 오실 때 섬기러 오셨습니다. 주님과 같이 되어야 하며 주님과 같이 살아야 할 그리스도인도 세상을 섬기는 것이 마땅합니다. 세상의 소망은 오직 주님뿐입니다. 주님의 눈과 심장을 품고 주님의 손발이 되어 삶의 자리에서 허리를 동이고 일어나십시오. 나로 인해 그 곳이 ‘주님 계신 곳’이 될 것입니다. 주님의 복된 통치가 서는 하나님 나라로 변화될 것입니다.

섬김은 비굴한 사람이 갖는 어쩔 수 없는 삶의 자세가 아닙니다. 진정으로 큰 사람, 하늘에서 으뜸이 될 수 있는 사람만이 붙들 수 있는 선택이며 특권입니다. 이 절대 섬김의 권세를 누리십시오.

기도
“하늘에서 큰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절대 섬김의 권세를 오늘도 유감없이 발휘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