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1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다윗이 원수들로부터 기적적으로 구원해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노래한 시다.
성경본문. 시편 124편
한글본문. 다윗 –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
1이스라엘은 이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우리가 어떻게 하였으랴 2사람들이 우리를 치러 일어날 때에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3그 때에 그들의 노여움이 우리에게 맹렬하여 우리를 산 채로 삼켰을 것이며 4그 때에 물이 우리를 휩쓸며 시내가 우리 영혼을 삼켰을 것이며 5그 때에 넘치는 물이 우리 영혼을 삼켰을 것이라 할 것이로다 6우리를 내주어 그들의 이에 씹히지 아니하게 하신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7우리의 영혼이 사냥꾼의 올무에서 벗어난 새 같이 되었나니 올무가 끊어지므로 우리가 벗어났도다 8우리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의 이름에 있도다
영어본문. 1 If the LORD had not been on our side– let Israel say- 2 if the LORD had not been on our side when men attacked us, 3 when their anger flared against us, they would have swallowed us alive; 4 the flood would have engulfed us, the torrent would have swept over us, 5 the raging waters would have swept us away. 6 Praise be to the LORD, who has not let us be torn by their teeth. 7 We have escaped like a bird out of the fowler’s snare; the snare has been broken, and we have escaped. 8 Our help is in the name of the LORD, the Maker of heaven and earth.
도움말.
노여움이 우리에게 맹렬하여(3절) 대적들의 노여움을 맹렬한 기세로 일어나는 거센 불길에 비유하고 있다.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의 구원은 어떻게 극적으로 묘사되고 있는가(7절)?
⬇ 아래로 인간. 시인은 얼마나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었는가(2-4절)?
? 물어봐. 시인을 대적하는 원수의 잔악성은 무엇에 비유되고 있는가(6절)?
! 느껴봐. 결정적인 순간, 위기의 순간에 도우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불평하지 말고 감사해야 할 일은 없는가?

Meditation. 우리 편에 계신 하나님
시인은 ‘만일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어찌되었을까?’를 상상해보며, 다시 한 번 몸서리친다. 원수의 위협은 여러 가지 상징으로 표현된다. 시인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거센 불길과 거친 물결, 맹수의 이빨과 사냥꾼의 올무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시인의 현재는 과거에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의 결정체다.
여호와의 이름이 불리는 곳은 그곳이 어디든 반드시 하나님의 도우심이 나타난다. 천지를 지으신 그분의 도움이 함께한다면, 세상의 그 무엇도 우리에게 위협이 될 수 없다.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해서 고난이 피해가는 것은 아니지만, 고난 속에 함께하시고 도와주시는 하나님을 반드시 경험하게 된다. 하나님의 백성은 땅에 살지만, 하늘의 도움으로 산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었을 경우에 처하게 되었을 최악의 상황을 생각해 본다면, 혹여 조금 불만을 가질 수 있는 현재라도 충분히 감사할 수 있다. 당신이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더욱 감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