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1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분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는 사람이 받는 복을 노래한 시다.
성경본문. 시편 128편
한글본문.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
1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2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3네 집 안방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식탁에 둘러 앉은 자식들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4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5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번영을 보며 6네 자식의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지로다
영어본문. 1 Blessed are all who fear the LORD, who walk in his ways. 2 You will eat the fruit of your labor; blessings and prosperity will be yours. 3 Your wife will be like a fruitful vine within your house; your sons will be like olive shoots around your table. 4 Thus is the man blessed who fears the LORD. 5 May the LORD bless you from Zion all the days of your life; may you see the prosperity of Jerusalem, 6 and may you live to see your children’s children. Peace be upon Israel.
도움말.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1절). 길은 교훈과 진리를 말한다.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자신을 경외하는 사람에게 어떤 복을 주시는가(2절)?
⬇ 아래로 인간. 복된 가정의 아내와 아이들은 각각 무엇으로 비유되었는가(3절)?
? 물어봐. 복된 가정과 하나님의 성전은 어떻게 연관되는가(5-6절, 메디테이션 참조)?
! 느껴봐. 나는 하나님을 경외하며 즐거이 그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더욱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운데 순종해야 할 말씀은 무엇인가?

Meditation.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
하나님을 경외하며 말씀대로 살아가는 사람은 하는 일 가운데 하나님의 복을 받는다. 복은 수고를 면해주는 것이 아니라, 수고가 결실하게 해주는 것이다. 하나님은 불로소득이 아니라, 수고하는 손에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다. 하나님은 그의 가정에도 복을 주셔서 그의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고 자녀들은 어린 감람나무 같이 되게 하신다. 그 아내는 가정을 달콤하게 하고 풍성하게 하며 기쁘게 하는 포도나무와 같다. 그의 자녀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생기 있고 푸르게 높이 자라가는 어린 감람나무와 같다. 가정의 행복은 가정 안에서 솟아나는 것이 아니라 성전에서 흘러 들어온다. 이 사실을 알기에 순례자들은 가정의 노래를 부르면서 성전으로 오른다.
주님을 경외하는 사람에게 미치는 복은 그 자신에게서만 끝나지 않고, 그와 그 자식을 넘어 그 자식의 자식에게까지 이어지며, 그 가정의 울타리를 넘어 그가 속한 교회와 사회에까지 미친다. 당신이 더욱 하나님을 경외하며 순종해야 할 말씀은 무엇인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