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16. 주일에는 읽는 QT. 말씀의 미학 3.

간단설명. 성경은 당신의 길을 알려 주는 하나님의 지도이다. - 헨리 워드 비처

한글본문.
시편 147:15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시니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는도다

에베소서 6: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영어본문.
Psalms 147:15
He sends his command to the earth; his word runs swiftly.

Ephesians 6:15
and with your feet fitted with the readiness that comes from the gospel of peace.

Meditation. 말씀의 신을 신고
그리스 신화에 헤르메스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나옵니다. 사도 바울에게도 그 이름이 주어진 적이 있습니다(행 14:12). 헤르메스는 제우스의 전령이었는데 날개가 달린 신발을 신고서 날아다니며 소식을 전했다고 합니다. 그 날개 달린 신발에 몸만 올려놓으면 그 신발이 스스로 길을 내고 걸음을 이끈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의 말씀도 헤르메스의 신발과 같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은 영광스러운 성취를 향해서 이 땅 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믿음의 눈을 가진 사람은 이 땅을 달려 마침내 성취의 종점에 서게 될 그 말씀의 역동을 볼 줄 압니다. 그리고 그 말씀의 신발 위에 인생을 올려놓습니다. 그 말씀의 능력에 편승합니다.

일찍이 호렙산을 오르던 모세에게 신발을 벗으라고 하신 주님은 지금 우리의 신발도 주목하고 계십니다. 신발을 확인하십시오. 인생의 길을 박차고 나아가기 위해서 신고 있는 신발이 무엇인지 돌아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면 벗어 던지십시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으라”고 합니다. 말씀으로 엮어 만든 신발을 신으라고 합니다. 신발을 준비하고 신듯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의 모든 동기를 마련해야 합니다. 직업과 관계와 사역의 모든 동기가 말씀 속에서 나와야 합니다. 그 동기를 붙잡을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신발을 신고 달려가게 됩니다. 말씀의 방향을 따라 말씀의 속도로 순례의 길을 승리의 걸음으로 열어가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신발장과 같습니다. 모든 삶의 자리에 합당한 신발을 말씀 속에서 챙겨 신으십시오. 그 신발을 신고서 순례의 길을 달려가십시오. 그 신발이 친히 우리의 걸음을 승리의 길로 인도할 것입니다. 오늘 당신은 거룩한 신을 신고 인생의 순례길을 행하고 있습니까?

기도
“능력의 말씀으로 신을 삼아 앞에 놓인 인생의 모든 길을 승리의 달음질로 감당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