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22. QT큐티체조. 에베소서 4장.

간단설명. 바울은 교회에게 서로 사랑하며 하나 됨을 지킬 것을 권면한다.

성경본문. 에베소서 4:1-6
한글본문.
1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2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3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5주도 한 분이시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요 6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영어본문.
1 As a prisoner for the Lord, then, I urge you to live a life worthy of the calling you have received. 2 Be completely humble and gentle; be patient, bearing with one another in love. 3 Make every effort to keep the unity of the Spirit through the bond of peace. 4 There is one body and one Spirit–just as you were called to one hope when you were called– 5 one Lord, one faith, one baptism; 6 one God and Father of all, who is over all and through all and in all.

도움말.
갇힌(1절). 감옥에 죄수로 갇혀 있는 상태를 설명한다.
힘써(3절). 헬라어 ‘스푸다조’는 긴급하게 서둘러 부지런히 온갖 노력을 다한다는 의미다.
온유(2절). 자기 권리를 주장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말한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성령이 교회를 향해 하시는 중요한 사역은 무엇인가(3절)?
아래로 인간.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기 위해서 요구되는 행동은 무엇인가(2-3절)?
? 물어봐. 성령의 하나됨을 힘써 지키라고 촉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4, 6절)?
! 느껴봐. 나는 힘들고 꼼짝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하나님 나라와 교회를 사랑하며 고민할 수 있는가?
옆으로 실천해. 공동체의 하나 됨을 지키기 위해 내가 특별히 힘써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Meditation. 하나 됨을 힘써 지키라.
바울은 우리에게 하나 되라가 아니라,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고 말한다(3절). 왜냐하면 하나 됨은 우리 힘과 능력으로가 아니라 성령이 이루시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성령이 이루어놓으신 것을 단지 지키도록 부름 받았다. 그런데 이 부르심이 결코 만만치 않다. 서로를 향해 자신보다 낫게 여기며 겸손해야 하고, 자기 권리를 주장하지 말고 온유하게 오랫동안 참아 주어야 한다(2절). 또 사랑하기에 힘쓰며 서로를 이해하고 용납해 주어야 한다. 겸손하고 온유하게 오래 참으며 하나 됨을 지키는 것은 반드시 감당해야 할 성도의 중차대한 사명이다. 그 이유는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사역이 만물의 통일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우주적 구원계획에 중차대한 기여를 하기 때문이다. 교회의 하나 됨을 지키지 못하면 만물을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하시려는 하나님의 구원계획에 심각한 손상을 입힌다.
나는 하나 됨을 지키라는 부르심을 어떤 불이익과 불편 속에서도 기꺼이 감수할 수 있겠는가? 이제는 하나 됨을 지키라는 새로운 부르심에 눈을 뜰 때다.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