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8. QT큐티체조. 데살로니가전서 4:13-18.

간단설명.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성도들에게 어떤 소망을 가질 것을 교훈하고 있으며, 믿는 자들의 최종적인 소망은 무엇인가?

성경본문. 데살로니가전서 4:13-18
한글본문.
13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14우리가 예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15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께서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코 앞서지 못하리라 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8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영어본문.
13.Brothers, we do not want you to be ignorant about those who fall asleep, or to grieve like the rest of men, who have no hope. 14.We believe that Jesus died and rose again and so we believe that God will bring with Jesus those who have fallen asleep in him. 15.According to the Lord’s own word, we tell you that we who are still alive, who are left till the coming of the Lord, will certainly not precede those who have fallen asleep. 16.For the Lord himself will come down from heaven, with a loud command, with the voice of the archangel and with the trumpet call of God, and the dead in Christ will rise first. 17.After that, we who are still alive and are left will be caught up together with them in the clouds to meet the Lord in the air. And so we will be with the Lord forever. 18.Therefore encourage each other with these words.

도움말.
자는 자들(13절). 죽음을 가리킨다. 주님도 나사로의 죽음을 ‘잔다’고 표현하신 적이 있다(요 11:11). 이는 그리스도인들의 죽음이 일시적인 것이며, 부활이 최종적이며 영생임을 의미하는 표현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이 예수 안에서 잠자는 자들에게 어떻게 나타나는가(14절)?
⬇ 아래로 인간. 그리스도인들의 최종적인 소망은 무엇인가(17절)?
? 물어봐.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앞서지 못한다’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15절)?
! 느껴봐.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그로 인한 성도들의 부활 신앙은 당신에게 어떤 소망을 주는가?
➡ 옆으로 실천해. 재림과 부활을 소망한다면 당신의 삶을 어떻게 재조정해야 하겠는가?

Meditation. 최종적인 소망
죽음은 인간이 당면한 가장 결정적이고 암울한 사건이다. 사는 모습은 다 달라도 죽음을 맞이해야 하는 운명은 동일하고, 결국 죽음에 대한 관점이 세계관의 핵심을 이룬다. 힌두교와 불교는 죽음을 윤회(輪廻)하는 것으로 보고, 이슬람은 죽음 이후에 행위 심판이 있는 것으로 본다. 그러나 기독교는 죽음을 성도의 부활과 연결시킨다. 부활 신앙은 기독교의 핵심 신앙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으심이 모든 사람을 위한 대속의 죽음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주님이 다시 살아 나셨기 때문이다. 무덤이 열리고 잠자는 성도들이 부활해 사람들에게 실제로 나타났다(마 27:52-53). 그리스도인들의 최종적인 소망인 성도의 부활이 이루어지려면 주님이 강림하셔야 하는데, 이때는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전파된 때이다(마 24:14). 그 때에 성도들은 주님과 항상 함께 있게 될 것이다.
주님의 재림과 부활 신앙이 삶의 최종적인 소망인가? 만약 그렇다면 당신의 삶을 어떻게 재정렬해야 하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