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가 좋은 줄을 알겠는데,,,,응답이…

“기도가 좋은 줄은 알겠는데 저는 기도해도 응답이 없어요. 기도하면 우리가 바라는 것이 과연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하나님이 정해놓으신 것이라면 기도해도 어차피 소용없는 것은 아닐까요?”

기도하면 많은 것을 겪게 됩니다. 기도해서 아픈 몸이 나을 수도 원하는 사람을 만날 수도 풀리지 않던 사업이 풀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기도해도 병에 걸리기도 사랑하는 이와 헤어지기도 사업이 망하기도 합니다. 기도는 이럴 때 어떤 역할을 할까요? 기도는 무슨 일을 겪든지 모든 것이 내게 가장 좋은 쪽으로 변화되는 하나님의 인도 하심을 체험하게 합니다. 우리는 고통 받을 때,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서슴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자신의 뜻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의견을 들어 보는 것입니다. 아 두 요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인간처럼 말로 답하시지 않아 때론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과 사랑을 담았다면 누구나 하나님의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진실과 사랑이시니까요.

반대로 자기 욕심과 생각이 앞서면 절대 응답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응답받았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하신 일이 아닙니다. 착각이거나 저주입니다. 내 진실과 사랑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아니라 내 신념에 불과한 것일 때 절대 하나님과 소통할 수도 인도 하심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내 뜻을 아뢸 수는 있어도 내 뜻이 이루어지는 것을 거부하는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진실과 사랑에 맡기는 기도를 드릴 때 내 안에 진실과 사랑이 가득 찹니다.

기도하면 변화가 일어납니다. 내가 변하면 나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도 변합니다. 그럼 내게 일어나는 일들도 변합니다.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지요. 기도는 그래서 상대가 변하고 내 환경이 달라지기보다는 나부터 변해야 합니다. 내 고집을 꺾고 내 중심적인 사고를 버리고 내 탐욕을 비워낼 때만이 그만큼 진실하게 응답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도는 나를 평안으로 인도합니다. 아무리 벗어날 수 없을 것처럼 보이는 최악의 상황이라도 가장 좋은 삶으로 이끄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합니다. 하루에 10분이라도 꼭 기도하세요. 한 번 열심히 운동한다고 건강이 확 좋아지지 않는 것럼 기도도 정말 꾸준하게 할 때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내년이 올해보다 더 행복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장래는 틀림없이 밝아집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