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30. QT큐티체조. 로마서 Romans 16:21~27.

2021-09-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복음으로 더욱 견고히 세우라

성경본문. 로마서 Romans 16:21~27
한글성경.
21나의 동역자 디모데와 나의 친척 누기오와 야손과 소시바더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22이 편지를 기록하는 나 더디오도 주 안에서 너희에게 문안하노라 23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24(없음) 25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26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27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영어성경.
21Timothy, my fellow worker, sends his greetings to you, as do Lucius, Jason and Sosipater, my relatives. 22I, Tertius, who wrote down this letter, greet you in the Lord. 23Gaius, whose hospitality I and the whole church here enjoy, sends you his greetings. Erastus, who is the city’s director of public works, and our brother Quartus send you their greetings. 24.25Now to him who is able to establish you by my gospel and the proclamation of Jesus Christ, according to the revelation of the mystery hidden for long ages past, 26but now revealed and made known through the prophetic writings by the command of the eternal God, so that all nations might believe and obey him– 27to the only wise God be glory forever through Jesus Christ! Amen.

도움말.
나의 복음과… 감추어졌다가(25절). 복음은 비밀로 간직됐으나,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나타난 신비가 됨
선지자들의 글(26절). 구약성경을 가리킴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은 복음이 어떤 과정을 통해 이 세상에 알려졌다고 설명합니까?(25~26절)
⬇ 아래로 인간. 바울은 하나님께서 무엇으로 성도를 견고하게 하신다고 말합니까?(26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계시하신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입니까?
! 느껴봐. 시종일관 모든 민족이 복음을 믿고 순종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전하는 바울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복음 앞에서 순종하려고 애쓰는 모습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복음으로 내 삶을 더욱 견고히 세우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개선하겠습니까?

Meditation.
바울은 디모데와 다른 여러 동역자들에게 안부를 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인사에서 다시 복음에 대해 말하며, 자신이 전한 복음의 핵심이 ‘예수 그리스도’임을 명확하게 밝힙니다. 바울은 예수님께서, 영세 전부터 감춰진 상태로 계셨던 하나님이시며, 구원의 때가 이르러 이 땅에 오시게 됐다고 전합니다. 이 사실은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이미 구약성경에 기록된 것인데, 성경을 보는 자라면 누구든지 믿고 순종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미리 계획해 놓으셨다고 말합니다(25~26절). 이처럼 바울은 감추인 보석 같은 하나님의 신비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을 통해 계시되셨다고 전하며, 성도는 복음을 믿기만 하면 능히 견고해 질 수 있다고 알립니다. 복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이 나와 관계있음을 고백하기만 하면, 성도는 어떤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구원의 감격을 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복음으로 견고해질 내 모습을 기대하며,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의 신비를 누리게 됨에 감사하는 믿음의 자녀가 되길 소망합니다. 계시된 말씀을 통해 복음의 신비를 바로 깨닫고, 견고해지는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