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9.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3:13-17.

2022-05-0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의 계획에 묵묵히 순종하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3:13-17
한글성경.
13이 때에 예수께서 갈릴리로부터 요단 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려 하시니 14요한이 말려 이르되 내가 당신에게서 세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 15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시니 이에 요한이 허락하는지라 16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17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영어성경.
13Then Jesus came from Galilee to the Jordan to be baptized by John. 14But John tried to deter him, saying, “I need to be baptized by you, and do you come to me?” 15Jesus replied, “Let it be so now; it is proper for us to do this to fulfill all righteousness.” Then John consented. 16As soon as Jesus was baptized, he went up out of the water. At that moment heaven was opened, and he saw the Spirit of God descending like a dove and lighting on him. 17And a voice from heaven said, “This is my Son, whom I love; with him I am well pleased.”

도움말.
세례(13절). ‘담그다’라는 의미를 가짐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세례 요한은 세례를 받으러 나아오시는 예수님을 보고 어떻게 반응합니까?(4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물에서 올라오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16-17절)
? 물어봐.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으시는 순간, 성령의 임재와 하늘의 소리가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하나님의 계획대로 묵묵히 세례의 자리로 가시는 예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주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묵묵히 순종의 자리로 나아갔던 경험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하나님의 임재를 갈망하며 순종의 자리로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세례 요한이 광야에서 회개의 세례를 베풀 때, 예수님께서 직접 요단강으로 오셔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고자 하십니다. 하지만 세례 요한은 예수님을 말리며, 도리어 자신이 예수님께 세례를 받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사실 세례 요한의 세례는 회개의 세례였기에, 죄 없이 완전한 삶을 사시는 예수님께는 필요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요한의 세례를 통해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장면은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하나님께서 이미 계획하신 뜻을 성취하는 사건으로 봐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실 때, 하늘이 열리고 성령이 비둘기같이 내리며, 하늘로부터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습니다.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하나님의 뜻에 겸손히 순종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은 모든 성도에게 본이 됩니다. 묵묵히 순종의 자리로 나아가신 주님을 본받아, 은혜받은 자의 자세를 갖추는 주님의 자녀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은혜를 누리며, 순종의 사명자로 묵묵히 걸어가는 제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