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2. QT큐티체조. 사사기 Judges 14:8-14.

2022-11-0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죄는 또 다른 죄를 부른다.

성경본문. 사사기 Judges 14:8-14
한글성경.
8얼마 후에 삼손이 그 여자를 맞이하려고 다시 가다가 돌이켜 그 사자의 주검을 본즉 사자의 몸에 벌 떼와 꿀이 있는지라 9손으로 그 꿀을 떠서 걸어가며 먹고 그의 부모에게 이르러 그들에게 그것을 드려서 먹게 하였으나 그 꿀을 사자의 몸에서 떠왔다고는 알리지 아니하였더라 10삼손의 아버지가 여자에게로 내려가매 삼손이 거기서 잔치를 베풀었으니 청년들은 이렇게 행하는 풍속이 있음이더라 11무리가 삼손을 보고 삼십 명을 데려와서 친구를 삼아 그와 함께 하게 한지라 12삼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이제 내가 너희에게 수수께끼를 내리니 잔치하는 이레 동안에 너희가 그것을 풀어 내게 말하면 내가 베옷 삼십 벌과 겉옷 삼십 벌을 너희에게 주리라 13그러나 그것을 능히 내게 말하지 못하면 너희가 내게 베옷 삼십 벌과 겉옷 삼십 벌을 줄지니라 하니 그들이 이르되 네가 수수께끼를 내면 우리가 그것을 들으리라 하매 14삼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먹는 자에게서 먹는 것이 나오고 강한 자에게서 단 것이 나왔느니라 하니라 그들이 사흘이 되도록 수수께끼를 풀지 못하였더라

영어성경.
8Some time later, when he went back to marry her, he turned aside to look at the lion’s carcass. In it was a swarm of bees and some honey, 9which he scooped out with his hands and ate as he went along. When he rejoined his parents, he gave them some, and they too ate it. But he did not tell them that he had taken the honey from the lion’s carcass. 10Now his father went down to see the woman. And Samson made a feast there, as was customary for bridegrooms. 11When he appeared, he was given thirty companions. 12″Let me tell you a riddle,” Samson said to them. “If you can give me the answer within the seven days of the feast, I will give you thirty linen garments and thirty sets of clothes. 13If you can’t tell me the answer, you must give me thirty linen garments and thirty sets of clothes.” “Tell us your riddle,” they said. “Let’s hear it.” 14He replied, “Out of the eater, something to eat; out of the strong, something sweet.” For three days they could not give the answer.

도움말.
꿀(8). 구약 시대에는 꿀이 희귀해 사치스러운 음식으로 여겨짐
손으로 그 꿀을 떠서…알리지 아니하였더라(9). 주정함에 관한 규례에 해당하는 구절로, 나실일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짐승의 시체에 접촉하면 저녁까지 부정했다.
베옷 삼십 벌과 겉옷 삼심 벌(12). 베옷은 외출할 때 입거나 잠잘 때 덮는 기다란 옷이며, 겉옷은 특별한 때에 입는 하려한 정복을 의미합니다.
민6:6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는 모든 날 동안은 시체를 가까이하지 말 것이요.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삼손은 블레셋 여자를 맞으러 가는 길에 사자의 주검을 보고 어떻게 합니까?(8-9)
⬇ 아래로 인간.삼손은 블레셋 여자를 맞이하기 위해 무엇을 행합니까?(10-11)
? 물어봐.삼손은 왜 블레셋의 풍습을 따르며, 블레셋 청년들과 함께 먹고 마십니까?
! 느껴봐.나실인 서약을 어기고 블레셋 풍습을 따르는 삼손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잘못된 길인 줄 알면서도 핑계를 대며 벗어나지 못했던 일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더 큰 죄가 나를 덮치기 전, 죄의 고리를 끊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삼손은 아내를 맞이하러 가는 길에서 얼마 전에 자신이 죽인 사자의 주검을 발견합니다. 삼손은 시체와 접촉해서는 안 되는 나실인의 서약을 무시하고 ‘손으로’ 꿀을 떠서 먹었으며, 부모에게도 줘서 부모까지 부정하게 만듭니다(9,민6:6). 또한 블레셋 연인과의 결혼을 위해 블레셋의 풍습을 따라 잔치까지 베풉니다. 나실인은 포도주를 가까이하면 안 되지만, 삼손은 나실인 서약을 신경조차 쓰지 않았습니다. 블레셋인들은 잔치에 젊은이 서른 명을 데려와 삼손과 한자리에 앉아 어울리는 시간을 갖게 하고(10-11), 잔치가 한창일 때 삼손은 블레셋인들에게 베옷 삼십 벌을 걸고 수수께끼를 냅니다. 자신 밖에 답을 알 수 없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문제로 냈는데, 후에 이 수수께끼가 갈등의 원인이 돼 삼손은 파국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처럼 잘못된 길을 가다 보면 죄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내 삶에 따라붙게 됩니다. 결국 이런 삶의 끝은 후회와 실패만 있을 뿐이며, 만족함이란 있을 수 없음을 기억합시다. 한 가지 죄에 마음을 내주다가 다른 무수한 죄에 빠지는 어리석은 일을 하지 않도록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