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요단 도하를 마친 백성들은 길갈에 진을 치고, 요단강에서 취한 열두 돌로 기념비를 세운다.

성경본문. 여호수아 4:19-24
한글본문.
19첫째 달 십일에 백성이 요단에서 올라와 여리고 동쪽 경계 길갈에 진 치매 20여호수아가 요단에서 가져온 그 열두 돌을 길갈에 세우고 21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후일에 너희의 자손들이 그들의 아버지에게 묻기를 이 돌들은 무슨 뜻이니이까 하거든 22너희는 너희의 자손들에게 알게 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이 마른 땅을 밟고 이 요단을 건넜음이라 23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요단 물을 너희 앞에서 마르게 하사 너희를 건너게 하신 것이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앞에 홍해를 말리시고 우리를 건너게 하심과 같았나니 24이는 땅의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의 손이 강하신 것을 알게 하며 너희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항상 경외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라

영어본문.
19 On the tenth day of the first month the people went up from the Jordan and camped at Gilgal on the eastern border of Jericho. 20 And Joshua set up at Gilgal the twelve stones they had taken out of the Jordan. 21 He said to the Israelites, “In the future when your descendants ask their fathers, ‘What do these stones mean?’ 22 tell them, ‘Israel crossed the Jordan on dry ground.’ 23 For the LORD your God dried up the Jordan before you until you had crossed over. The LORD your God did to the Jordan just what he had done to the Red Sea when he dried it up before us until we had crossed over. 24 He did this so that all the peoples of the earth might know that the hand of the LORD is powerful and so that you might always fear the LORD your God.”

도움말.
길갈(19절). 요단강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여호수아는 이곳을 여리고 정복의 교두보로 삼았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요단 도하를 통해 하나님은 모든 백성에게 어떤 분으로 드러나셨는가(24a)?
⬇ 아래로 인간. 백성들은 요단 사건을 통해 하나님께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24b)?
? 물어봐. 기념비를 세우는 일과 함께 반복해서 언급되는 내용은 무엇인가(21-22절)?
! 느껴봐. 하나님은 지금도 동일하게 살아 역사하고 계심을 확신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더욱 하나님의 강한 손을 의지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여호와의 강한 손
요단강을 건넌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 동쪽 경계 길갈에 진을 치고 요단에서 가져온 열두 돌을 그곳에 세웠다. 열두 돌 기념비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마른 땅을 밟고 요단을 건너게 하신 하나님의 역사를 두고두고 상기시킬 것이다. 백성들이 건너갈 수 있도록 홍해 바다를 말려버리셨던 하나님은 요단강도 말려버리셨다(23절). 땅의 모든 백성들은 이스라엘 하나님의 손이 얼마나 강한지 알아야 한다. 이스라엘은 그처럼 위대하신 분의 백성이 되었음을 감사하며, 항상 그분을 경외해야 한다(24절).
40년 전 홍해를 가르셨던 하나님의 손은 여전히 강해서 요단강도 가르셨다. 그 손은 지금도 여전히 강하시다. 우리 앞에 홍해 바다 같고 요단강 같은 문제들이 가로막고 있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능히 그것들을 가르시고, 우리 앞에도 마른 땅을 펼쳐주실 것이다. 우리는 그 마른 땅을 딛고 마침내 가나안에 들어갈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의 삶 속에 도우시는 하나님의 강한 손이 필요한 일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