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9. QT큐티체조. 고난주간, 무덤에 계신 예수.

간단설명.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예수님의 시신은 아리마대 요셉의 무덤에 안치되었다. 토요일은 예수님이 부활의 새벽을 기다리며 안식하신 안식의 날이다.

성경본문. 누가복음 23:50-56
한글본문.
50공회 의원으로 선하고 의로운 요셉이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51(그들의 결의와 행사에 찬성하지 아니한 자라) 그는 유대인의 동네 아리마대 사람이요 하나님의 나라를 기다리는 자라 52그가 빌라도에게 가서 예수의 시체를 달라 하여 53이를 내려 세마포로 싸고 아직 사람을 장사한 일이 없는 바위에 판 무덤에 넣어 두니 54이 날은 준비일이요 안식일이 거의 되었더라 55갈릴리에서 예수와 함께 온 여자들이 뒤를 따라 그 무덤과 그의 시체를 어떻게 두었는지를 보고 56돌아가 향품과 향유를 준비하더라 계명을 따라 안식일에 쉬더라

영어본문.
50 Now there was a man named Joseph, a member of the Council, a good and upright man, 51 who had not consented to their decision and action. He came from the Judean town of Arimathea and he was waiting for the kingdom of God. 52 Going to Pilate, he asked for Jesus’ body. 53 Then he took it down, wrapped it in linen cloth and placed it in a tomb cut in the rock, one in which no one had yet been laid. 54 It was Preparation Day, and the Sabbath was about to begin. 55 The women who had come with Jesus from Galilee followed Joseph and saw the tomb and how his body was laid in it. 56 Then they went home and prepared spices and perfumes. But they rested on the Sabbath in obedience to the commandment.

도움말.
그들의 결의와 행사에…(51절). 아리마대 요셉은 비록 산헤드린의 공회원이었으나, 예수님에 대한 산헤드린의 판결이 부당함을 알고 이에 가담하지 않았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의 시신은 어디에 어떻게 모셔지게 됐는가(53절)?
⬇ 아래로 인간. 아리마대 요셉은 예수님이 돌아가신 후 어떻게 행동했는가(52절)?
? 물어봐. 갈릴리에서 예수님과 함께 온 여인들은 무엇을 행했는가(55-56절)?
! 느껴봐. 나는 주님의 제자라 하면서도 주님을 부끄러워하는 삶을 살지는 않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 정체성을 더욱 당당히 드러내야 할 일은 없는가?

Meditation. 아리마대 요셉과 여인들
예수님의 시신은 아리마대 사람 요셉에 의해 바위에 판 새 무덤에 모셔졌다. 그는 유대의 최고재판기관인 산헤드린공의회의 공회원이었고, 큰 부자였으며 백성들의 존경을 받는 의로운 사람이었다. 그는 예수님의 제자였지만, 유대인들을 두려워해 이를 숨겨왔었다(50절, 마 27:57, 막 15:43, 요 19:38). 그러나 그는 이제 빌라도에게 당당히 나아가 예수님의 시신을 넘겨줄 것을 요구했고, 예수님의 장사를 주관했다(52-54절). 이는 곧 자신이 예수님의 제자였음을 공개하는 것으로서, 자신의 지위와 재산과 생명까지도 위협을 당할 수 있는 일이었다. 그러나 그는 아무 죄 없으신 분이 자기를 아끼지 않고 십자가에 내어 주신 주님의 사랑에 그 심령이 변화를 받아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고 나선 것이다.
당신은 십자가 이전의 요셉처럼 사람들 앞에 자신이 그리스도인임을 숨기고 살지는 않는가? 십자가 이후의 요셉과 갈릴리에서부터 예수님을 따라왔던 여인들처럼(55-56절) 당당히 주님의 제자임을 밝히는 사람으로 변화되어 제자로서 감당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