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4. QT큐티체조. 민수기 Numbers 18:21~24.

간단설명. 하나님 나라에 영광이 되는 십일조

성경본문. 민수기 Numbers 18:21~24
한글성경.
21내가 이스라엘의 십일조를 레위 자손에게 기업으로 다 주어서 그들이 하는 일 곧 회막에서 하는 일을 갚나니 22이 후로는 이스라엘 자손이 회막에 가까이 하지 말 것이라 죄값으로 죽을까 하노라 23그러나 레위인은 회막에서 봉사하며 자기들의 죄를 담당할 것이요 이스라엘 자손 중에는 기업이 없을 것이니 이는 너희 대대에 영원한 율례라 24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거제로 드리는 십일조를 레위인에게 기업으로 주었으므로 내가 그들에 대하여 말하기를 이스라엘 자손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이라 하였노라

영어본문.
21″I give to the Levites all the tithes in Israel as their inheritance in return for the work they do while serving at the Tent of Meeting. 22From now on the Israelites must not go near the Tent of Meeting, or they will bear the consequences of their sin and will die. 23It is the Levites who are to do the work at the Tent of Meeting and bear the responsibility for offenses against it. This is a lasting ordinance for the generations to come. They will receive no inheritance among the Israelites. 24Instead, I give to the Levites as their inheritance the tithes that the Israelites present as an offering to the LORD. That is why I said concerning them: ‘They will have no inheritance among the Israelites.’ ”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레위 자손이 회막에서 하는 수고를 어떻게 갚는다고 말씀하십니까?(21, 24절)
↓아래로 인간. 이스라엘 중에 기업이 없는 레위인에게는 무엇이 그들의 기업이 됩니까?(24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회막에서 일하는 레위 자손의 수고를 갚으시기 위해 다른 자손의 십일조를 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레위인의 헌신을 다른 지파의 십일조로 갚으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헌금을 드릴 때 아까워하거나 경제적 상황이 어려워질까 봐 인색하게 드린 적은 언제였습니까? 하나님께 기쁜 마음으로 십일조를 드리기 위해 내 삶의 무엇을 바꿔야 합니까?

Meditation.
하나님께서는 회막에 관련된 모든 일을 레위인에게 맡기셨습니다. 이동을 거듭했던 광야 생활 가운데 레위인은 제사장의 일을 돕고, 회막을 나르며 세우고 다시 이동하기 위해 철거하는 일을 전담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의 수고를 다른 지파가 구별해 드린 십일조를 통해 갚겠다고 하셨습니다(21절). 이는 레위인들이 이스라엘 백성을 대표해서 제사장을 도와 회막 봉사를 감당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이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같이 배려하신 것입니다. 이로 인해 레위인은 땅과 기업에 대한 관심과 걱정은 접어 두고, 오직 회막 봉사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 백성은 자신의 소득에서 십분의 일을 구별해 하나님께 드리는 일이 하나님께 영광됨과 동시에, 백성을 대표해 하나님의 일을 하는 레위인을 살리는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이처럼 사역을 위해 수고하는 자들을 세우는 일도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께 예물을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물질의 일부를 드릴 때 나는 기쁘게 드리고 있습니까? 하나님께 예물을 드리는 것이 나를 살리고, 형제를 살리는 일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