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8. QT큐티체조. 마가복음 Mark 9:38~41.

간단설명. 우리를 따르지 아니하므로 금하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Mark 9:38~41
한글본문.
38요한이 예수께 여짜오되 선생님 우리를 따르지 않는 어떤 자가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는 것을 우리가 보고 우리를 따르지 아니하므로 금하였나이다 39예수께서 이르시되 금하지 말라 내 이름을 의탁하여 능한 일을 행하고 즉시로 나를 비방할 자가 없느니라 40우리를 반대하지 않는 자는 우리를 위하는 자니라 41누구든지 너희가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라 하여 물 한 그릇이라도 주면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가 결코 상을 잃지 않으리라

영어본문.
38″Teacher,” said John, “we saw a man driving out demons in your name and we told him to stop, because he was not one of us.” 39″Do not stop him,” Jesus said. “No one who does a miracle in my name can in the next moment say anything bad about me, 40for whoever is not against us is for us. 41I tell you the truth, anyone who gives you a cup of water in my name because you belong to Christ will certainly not lose his reward.

도움말.
마 7:21~23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요한이 예수님께 보고한 내용은 무엇입니까?(38절)
2. 요한의 말에 예수님께서는 어떻게 반응하십니까?(39~40절)
아래로 인간. 예수님께서 그들의 행동을 금하지 말라고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다른 사역자의 사역을 이해하고 용인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물어봐. 나와 다른 신앙 색깔과 방법으로 섬기는 사람을 비판한 적은 언제였습니까?
옆으로 실천해. 나와 다른 신앙과 방법으로 일하는 사람을 인정하고, 그와 하나 되기 위해 오늘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당시 예수님과 함께하지 않은 사람들 중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역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사역에 대해 요한과 제자들은 자신들과 같은 무리 속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배타적으로 여겼습니다(38절). 왜냐하면 능력을 행하는 예수님의 이름을 자신들만 사용할 수 있다고 믿는 영적 특권 의식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개인의 욕심과 자랑을 위한 일이 아니라면 금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39절). 왜냐하면 예수님의 이름이 가진 능력은 누구나 소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이름을 수단으로 삼는 자들은 무섭게 책망하셨지만(참조 마 7:21~23), 그리스도의 이름에 근거해 사역하는 자들은 동역자로 여기시고 포용하셨습니다. 이처럼 잘못된 영적 특권 의식은 타인에게 배타적인 태도를 취하게 하지만, 예수님의 자녀 된 특권을 함께 가지면 서로가 좋은 동역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영적 특권 의식이나 배타적인 신앙관이 있다면 내려놓고, 주님 안에서 서로 한마음으로 섬기시기 바랍니다. 영적 특권 의식과 배타성을 버리고 겸손히 주님의 마음을 나누는 동역자로 섬기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