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5:27-32

2022-05-1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마음으로 범하는 죄까지 제거하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5:27-32
한글성경.
27또 간음하지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8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29만일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30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31또 일렀으되 누구든지 아내를 버리려거든 이혼 증서를 줄 것이라 하였으나 32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이유 없이 아내를 버리면 이는 그로 간음하게 함이요 또 누구든지 버림받은 여자에게 장가드는 자도 간음함이니라

영어성경.
27″You have heard that it was said, ‘Do not commit adultery.’ 28But I tell you that anyone who looks at a woman lustfully has already committed adultery with her in his heart. 29If your right eye causes you to sin, gouge it out and throw it away. It is better for you to lose one part of your body than for your whole body to be thrown into hell. 30And if your right hand causes you to sin, cut it off and throw it away. It is better for you to lose one part of your body than for your whole body to go into hell. 31″It has been said, ‘Anyone who divorces his wife must give her a certificate of divorce.’ 32But I tell you that anyone who divorces his wife, except for marital unfaithfulness, causes her to become an adulteress, and anyone who marries the divorced woman commits adultery.

도움말.
실족하게 하거든(29절). 헬라어 ‘스칸달라조’로 하나님의 뜻이나 구원의 길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롬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의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어떤 행위까지도 감음이라고 말씀하십니까?(28절)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음행한 이유 없이 아내를 버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십니까?(32절)
? 물어봐. 예수님의 왜 마음에 정욕을 품는 것도 간음 행위라고 말씀하십니까?
! 느껴봐. 예수님의 제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까지도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여전히 마음으로 짓는 죄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바라시는 마음까지 거룩한 삶을 살기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 십계명 중 일곱 번째 계명인 “간음하지 말라”를 말씀하십니다. 구약의 율법은 간음 행위 자체를 정죄하지만, 예수님은 마음에 품은 정욕만으로도 이미 간음했다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간음할 목적으로 상대방을 바라만 봐도 간음 행위를 한 것과 같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구약의 율법보다 더 높은 거룩함의 기준을 제시하신 이유는, 제자들의 삶 자체가 거룩한 산 제물이 되기를 바라셨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마음까지도 새롭게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구별해야 합니다. 그로 인해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뜻에 맞는 감정과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이처럼 예수님의 제자는 드러나는 행위뿐만 아니라 마음으로도 온전히 하나님의 뜻을 실천해야 합니다. 내가 마음속에 있는 정욕을 제거하고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 때, 세상 사람들은 나를 통해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보며 예수님의 교훈과 진리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마음 속의 정욕을 제거하고, 거룩한 마음과 행위로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