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31. QT큐티체조. 마태복음 Matthew 28:16-20

2022-08-31.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

성경본문. 마태복음 Matthew 28:16-20
한글성경.
16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께서 지시하신 산에 이르러 17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18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20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영어성경.
16Then the eleven disciples went to Galilee, to the mountain where Jesus had told them to go. 17When they saw him, they worshiped him; but some doubted. 18Then Jesus came to them and said, “All authority in heaven and on earth has been given to me. 19Therefore go and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baptizing them in the name of the Father and of the Son and of the Holy Spirit, 20and teaching them to obey everything I have commanded you. And surely I am with you always, to the very end of the age.”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열한 제자는 예수님이 지신하신 삼에 가서 무엇을 합니까?(17)
⬇ 아래로 인간.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무엇을 명령하십니까?(19-20)
? 물어봐. 예수님은 왜 제자들에게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명하십니까?
! 느껴봐. 부활 후 마지막으로 제자들을 가르치시며, 사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예수제자 삼는 사명을 감당하는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은 무엇입니까? 가족과 친구, 동료들을 주님의 제자로 삼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지시하신 산에서 제자들을 마나십니다. 제자들 중에는 기쁨으로 예수님을 경배하는 자들도 있었지만, 부활하신 예수님을 의심하는 자들도 있었습니다(16-17). 예수님은 이곳에서 제자들에게 유언과도 같은 사명을 주십니다. 그것은 바로 땅의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명령입니다. 모든 민족을 제자 삼기 위해서는 모든 민족에게 가서, 세례를 베풀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지켜 행하도록 해야 합니다(19-20). 이처럼 예수님이 땅의 모든 족속을 대상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명령을 주신 이유는, 자신의 백성과 언제나 함께하기 위해서입니다(20). 항상 예수님의 제자는 임마누엘이신 예수님과 동행을 기대하며, 매일 제자 삼는 명령을 지키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제자로 산다는 것은 주님과 함꼐하며, 다른 사람을 제자 삼는 일에 헌신하는 삶임을 기억합시다. 예수님께 부여받은 사명을 붙잡고, 받은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충성을 다하는 주님의 제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이 주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충성을 다하는 신실한 사명자로 거듭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