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31. QT큐티체조. 사사기 Judges 13:21-25.

2022-10-31.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계획을 신뢰하라.

성경본문. 사사기 Judges 13:21-25
한글성경.
21여호와의 사자가 마노아와 그의 아내에게 다시 나타나지 아니하니 마노아가 그제야 그가 여호와의 사자인 줄 알고 22그의 아내에게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을 보았으니 반드시 죽으리로다 하니 23그의 아내가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우리를 죽이려 하셨더라면 우리 손에서 번제와 소제를 받지 아니하셨을 것이요 이 모든 일을 보이지 아니하셨을 것이며 이제 이런 말씀도 우리에게 이르지 아니하셨으리이다 하였더라 24그 여인이 아들을 낳으매 그의 이름을 삼손이라 하니라 그 아이가 자라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복을 주시더니 25소라와 에스다올 사이 마하네단에서 여호와의 영이 그를 움직이기 시작하셨더라

영어성경.
21When the angel of the LORD did not show himself again to Manoah and his wife, Manoah realized that it was the angel of the LORD. 22″We are doomed to die!” he said to his wife. “We have seen God!” 23But his wife answered, “If the LORD had meant to kill us, he would not have accepted a burnt offering and grain offering from our hands, nor shown us all these things or now told us this.” 24The woman gave birth to a boy and named him Samson. He grew and the LORD blessed him, 25and the Spirit of the LORD began to stir him while he was in Mahaneh Dan, between Zorah and Eshtaol.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마노아는 그가 여호와의 사자임을 깨닫자 무엇이라고 말합니까?(22)
⬇ 아래로 인간.마노아의 아내는 마노아와 달리 이 상황을 어떻게 파악합니까?(23)
? 물어봐.마노아와 그의 아내는 왜 하나님의 얼굴을 보고도 죽지 않고 복을 누립니까?
! 느껴봐.하나님이 마노아와 그의 아내에게 죽음이 아닌 새 생명과 복을 주시는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하나님이 내게 주신 복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자라 가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마노아는 여호와의 사자를 다시 만날 수 없게 되자, 그분이 여호와의 사자임을 깨닫게 됩니다(21). 마오아는 하나님의 얼굴을 볼 수 없다는 말은 그의 조상들을 통해서 듣고 자랐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는 자신과 아내가 반드시 죽게 될 것이라고 단정 짓습니다(22). 그러나 마노아의 아내는 하나님이 자신들에게 행하신 사건을 되새기며, 하나님의 계획을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그녀는 하나님이 자신들을 죽이시려 했다면 제사를 받지 않으셨을 것이며, 하나님의 뜻도 알려 주시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믿음처럼 마노아와 그의 아내는 죽기는커녕 자녀를 얻고, 자녀인 삼손은 자라면서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까지 받게 됩니다(23-24). 마노아의 집은 죽음이 아닌 생명을 경험했으며, 자녀인 삼손에게 하나님의 복이 임하는 귀한 일을 목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은 항상 선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자라 가야 합니다. 그것이 선하신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복임을 기억합시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계획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자라 가는 주님의 자녀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