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7. QT큐티체조. 에베소서 Ephesians 5:8~14.

간단설명.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성경본문. 에베소서 Ephesians 5:8~14
한글본문.
8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9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10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11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12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것들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것들이라 13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 14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영어본문.
8For you were once darkness, but now you are light in the Lord. Live as children of light 9(for the fruit of the light consists in all goodness, righteousness and truth) 10and find out what pleases the Lord. 111Have nothing to do with the fruitless deeds of darkness, but rather expose them. 12For it is shameful even to mention what the disobedient do in secret. 13But everything exposed by the light becomes visible, 14for it is light that makes everything visible. This is why it is said: “Wake up, O sleeper, rise from the dead, and Christ will shine on you.”

도움말. 요일 1:5 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바울이 성도들에게 권면한 내용은 무엇입니까?(8절)
⬇ 아래로 인간. 빛의 자녀들이 맺어야 할 열매는 무엇입니까?(9절)
? 물어봐. 성도를 빛의 자녀라고 비유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바울이 성도를 어디에도 숨길 수 없는 빛으로 비유한 것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내 삶에 빛의 자녀답지 못한 어둠의 습관이 남아 있다면 무엇입니까? 빛의 자녀답게 빛의 열매를 온전히 맺기 위해 결단할 일은 무엇입니까?

Meditation.
바울은 성도들을 향해 과거에는 어둠이었지만, 지금은 주 안에서 빛의 자녀가 됐다고 말합니다(8절). ‘빛의 자녀’라는 말은 어둠이라고는 조금도 없으신 하나님의 자녀가 됐다는 뜻으로, 이는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로 얻게 된 신분입니다(참조 요일 1:5). 그러므로 성도는 빛의 자녀다운 삶을 살아 빛의 열매를 온전히 맺어야 합니다. 바울은 이 열매를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이라고 설명합니다(9절). 바울이 말하는 빛의 열매가 가진 속성은 빛과 같이 따뜻하며 투명해 거짓이 없는 삶을 의미합니다. 빛은 특성상 자신을 숨길 수 없기 때문에 캄캄하고 어두운 세상일수록 더욱 드러나며 주변을 환하게 비춰 줍니다. 또한 빛이 가진 따뜻함으로 인해 차가운 세상이 온화해지고 부드러워집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자녀라면 세상 속에서 빛의 열매를 온전히 맺어야 하는 사명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나는 죄악이 가득한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신 주님의 자녀로서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의 열매를 맺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합니까? 빛의 자녀답게 빛의 열매를 맺어 어두운 세상을 환히 밝히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