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7. QT큐티체조. 여호수아 Joshua 6:1~7.

2022-01-1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전쟁의 승패는 여호와께 속한 것이다.

성경본문. 여호수아 Joshua 6:1~7
한글성경.
1이스라엘 자손들로 말미암아 여리고는 굳게 닫혔고 출입하는 자가 없더라 2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여리고와 그 왕과 용사들을 네 손에 넘겨 주었으니 3너희 모든 군사는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돌되 엿새 동안을 그리하라 4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 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나아갈 것이요 일곱째 날에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며 그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 것이며 5제사장들이 양각 나팔을 길게 불어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은 각기 앞으로 올라갈지니라 하시매 6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들을 불러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언약궤를 메고 제사장 일곱은 양각 나팔 일곱을 잡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나아가라 하고 7또 백성에게 이르되 나아가서 그 성을 돌되 무장한 자들이 여호와의 궤 앞에서 나아갈지니라 하니라

영어성경.
1Now Jericho was tightly shut up because of the Israelites. No one went out and no one came in. 2Then the LORD said to Joshua, “See, I have delivered Jericho into your hands, along with its king and its fighting men. 3March around the city once with all the armed men. Do this for six days. 4Have seven priests carry trumpets of rams’ horns in front of the ark. On the seventh day, march around the city seven times, with the priests blowing the trumpets. 5When you hear them sound a long blast on the trumpets, have all the people give a loud shout; then the wall of the city will collapse and the people will go up, every man straight in.” 6So Joshua son of Nun called the priests and said to them, “Take up the ark of the covenant of the LORD and have seven priests carry trumpets in front of it.” 7And he ordered the people, “Advance! March around the city, with the armed guard going ahead of the ark of the LORD.”

도움말.
삼상 17:47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이스라엘 백성이 여리고에 도착했을 때 여리고의 상황은 어떠합니까?(1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신 것은 무엇입니까?(3~5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나팔을 불며 여리고성을 돌게 하는 전략을 지시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전쟁의 주관자이신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여리고성 정복 방법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옆으로 실천해. 최근 삶의 문제를 만났을 때 어떤 방식으로 해결했습니까? 여호와께 속했음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Meditation.
여리고성은 가나안 중부에 위치한 매우 견고하고 풍요로운 성으로, 가나안 땅을 차지하기 위해 반드시 정복해야 할 거점이었습니다. 여리고 사람들은 이스라엘 백성의 소식을 듣고, 철저히 성을 폐쇄하는 수비 작전을 펼쳤습니다. 이에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를 통해 백성에게 언약궤를 들고 나팔을 부는 제사장들의 뒤를 따라, 매일 한 바퀴씩 엿새 동안 성을 돌 것을 명하십니다. 이것은 성을 정복하는 데 있어 전혀 상식적이지 않은 방법이었으나, 여호수아는 제사장과 백성에게 이 방법을 전달하고 시행합니다. 사실 여리고성 정복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군사 작전이라기보다 예배 의식과 같습니다. 여리고성에 울려 퍼진 나팔 소리는 노예와 종 됨의 시대를 끝내고, 자유의 시대가 왔음을 알리는 첫 신호였습니다. 이처럼 전쟁에서 전략과 전술을 떠나 승리를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아는 상식과 경험이 문제 해결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는 착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전쟁의 승패는 오직 여호와 하나님께 달려 있음을 잊지 맙시다(참조 삼상 17:47). 전쟁의 승패가 오직 여호와 하나님께 달려 있음을 기억하며, 믿음으로 기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