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2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우리는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기에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뿐 아니라, 믿는 도리의 소망을 붙들고 사랑과 선행을 서로 격려하는 공동체를 이루어야 한다.

성경본문. 히브리서 10:19-25
한글본문.
19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20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21또 하나님의 집 다스리는 큰 제사장이 계시매 22우리가 마음에 뿌림을 받아 악한 양심으로부터 벗어나고 몸은 맑은 물로 씻음을 받았으니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자 23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며 굳게 잡고 24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25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영어본문.
19 Therefore, brothers, since we have confidence to enter the Most Holy Place by the blood of Jesus, 20 by a new and living way opened for us through the curtain, that is, his body, 21 and since we have a great priest over the house of God, 22 let us draw near to God with a sincere heart in full assurance of faith, having our hearts sprinkled to cleanse us from a guilty conscience and having our bodies washed with pure water. 23 Let us hold unswervingly to the hope we profess, for he who promised is faithful. 24 And let us consider how we may spur one another on toward love and good deeds. 25 Let us not give up meeting together, as some are in the habit of doing, but let us encourage one another–and all the more as you see the Day approaching.

도움말.
담력(19절). 헬라어 ‘파레시아’로서, 하나님 앞에 자유롭게 나아갈 수 있는 권리를 뜻한다.
휘장(20절). 지성소 앞에 드리워진 두 번째 휘장을 말한다.
맑은 물(22절). 정결 의식에 사용되는 물이다(민 5:17, 겔 36: 25).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성취된 내적 정결의 외적 표징인 세례를 의미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십자가에서 찢어지신 예수님의 육체는 영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20절)?
⬇ 아래로 인간. 믿는 도리의 소망을 굳게 잡은 이들은 서로 어떻게 행해야 하는가(23-24절)?
? 물어봐. 하늘 성소에 들어갈 담력은 무엇에 근거하는가(19절)?
! 느껴봐. 나는 하늘 성소로 나아갈 때 혼자 나아가지 않고 믿음의 지체들과 함께 나아가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오늘 돌아보고 사랑과 선행을 격려해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 어떻게 실천하겠는가?

Meditation. 하늘 지성소로 나아가는 길.
길이 열렸다. 성소를 가리고 있던 두터운 휘장 가운데를 관통해 하늘의 지성소에 이르는 첩경이 드러났다. 새로운 길이며 생명의 길이다(20절). 그러나 피 없이 지성소에 들어갈 수는 없는 법! 궁극의 제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인해 지성소에 들어갈 권리와 담력을 얻게 된다(19절). 그 길에 큰 제사장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정결한 물을 뿌리고 이끄신다(21-22절). 가질 것은 오직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이다(22절). 그리고 하늘 지성소로 가는 그 길에 함께 붙여주신 믿음의 ‘형제들’(19절)과 사랑과 선행을 서로 격려하며 가야 한다. 함께 하늘 지성소를 삶에서 누려야 한다(25절).
길이 있다. 순례의 길을 걸어가는 매 순간 하늘 지성소 안으로 나아갈 수 있다. 땅의 삶을 넉넉히 이기는 하늘의 도리를 만날 수 있다. 일상의 모든 자리에서 그 지성소의 은혜를 누릴 수 있다. 당신은 그 은혜를 누리고 있는가? 당신은 지금 그 하늘의 지성소를 향해서 걷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